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 Oct 18. 2021

나의 적은

세계도 타인도 아닌

나 자신


나를 증오하는 것은

세계도 타인도 아닌

나 자신


내가 사라지길 원하는 것은

세계도 타인도 아닌

바로 나 자신


나를 애도하는 것은

세계도 타인도 아닌

나 자신


나를 사랑해야 하는 것은

세계도 타인도 아닌

나 자신


내가 죽길 바라는 것은

세계도 타인도 아닌

바로 나 자신


치밀하고 집요한

나의 적

나의 나

작가의 이전글 읊조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