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보다가 당신의 미소를 발견하고

by 레오

우연히 옛날 사진을 아무 생각없이 넘기면서 보고 있었어요. 다 지웠다고 생각했는데, 다 잊었다고 생각했는데 그곳에서 당신의 미소와 우연히 마주치고 말았습니다. 정말 많이 사랑했는데 이제는 안부조차 묻지 못할 정도로 금이 가버린 이 관계가 제 자신을 더 큰 무력감에 빠지게 만들고 있네요.


당신은 자주 아팠어요. 열이 나면 약봉투와 딸기를 사서 집앞으로 갔어요. 아프면 화를 많이 냈어요. 그래서 집앞에서 들어오지 말라고 화내는 그대를 두고 푹 쉬고 몸상태가 괜찮아지면 불러달라고 하면서 그대 손에 봉투를 걸어놓고 집으로 천천히 걸어왔어요. 그때마다 당신이 미웠지만 미워할수록 사랑은 더 커져갔던 기억이 아직 내 마음 속에 남아 있네요.


당신은 집을 좋아했어요. 쉬는 날이면 어디라도 나가자고 했지만 침대에 누워 서로 마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좋다고 말했죠. 나는 그대 눈을 바라보고, 그대는 나의 눈을 바라보고 서로 아무말 없이...

그렇게..

그렇게..

해가 저물면 신오쿠보에서 사온 비싼 한국라면을 끓여 먹으며 행복해 했어요.


당신은 내기를 좋아했어요. 누가 더 많이 먹는 지 내기를 했어요. 누가 더 크게 한 입 하는 지 내기를 했어요. 누가 더 빨리 도착하는 지 내기를 했어요. 누가 더 많이 사랑하는 지 내기를 했어요. 그리고 난 그 어느것도 지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특히 사랑은 더 노력했어요.


사진 속 당신은 행복해보여요. 우리의 마지막도 저렇게 행복했다면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했네요. 다 내 탓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요. 당신 탓을 하고 싶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나와 있을 때보다 더 행복해야 해요. 우리의 사랑이 깨진 것 제 탓이니 당신은 잘못한게 없으니까요.


지금도 일본에서 당신을 만나기 위해 걸었던 그 골목길들을 기억해요. 사실 전에도 일본에 가면 혼자서 시간을 내서 그 거리를 걸어요. 이미 우리는 끝이 났지만 그때 그 사랑은 그 거리에서 아주 풋풋하게 남아있으니까요. 헤어짐이 아닌 사랑이 있었음에 감사해요. 내가 당신을 만났고 당신보다 내가 당신을 더 사랑했고 다 없애버렸다고 믿었던 추억의 사진 속에서 당신을 오랜만에 만나서 반가웠고 감사했어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순간, 당신이 미소를 머금고 있기를 바라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내 감정에 충실 하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