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정만수르쌤 stacie Dec 12. 2023

코로나 포비아

How to release

누구나 힘들었겠지만 코로나 저는 너무 힘들었어요

사람을 만나야 힘이 나고 즐겁고 신나는 저는

코로나 기간 동안 사람을 만날 수 없다는 게 가장 힘들었어요


지인을 만나면 불안하고

어디 나가고는 싶고

아이들을 만나는 직업이라 외식하면 걱정되고

속은 답답하고


모든 걸 혼자 해야 하는 1인원장이라

운영에 서툴러 초반에 꽤나 애먹어 맘고생을 하던 터였거든요


그때마다 올레길을 걸었어요

처음엔 30분,

어쩌다 걷고 싶을 때 1시간,

그렇게 어느 날은 반코스 걷고

휴가내서 올 때마다 한 코스씩 정해서 걷다 보니 중독

발목에 염증이 생겼는데 한의원 가서 "내일 또 걸어도 돼요?" 했다가

"아니 왜 그렇게 죽기 살기로 걸어요 올레길은 그런 게 아닌데" 혼남


여자 혼자 올레길 위험하지 않냐 하시는데

혼자 외국에 오래 살아 그런가,

혼자 여행 편하고 원래도 좋아해서 저는 너무 좋았어요


올레길 걷다 힘들면 커피숍에서 쉬고

배고프면 밥 먹고

졸리면 낮잠 자고

그렇게 주말마다 약 1년 좀 넘는 기간 동안

올레길을 걸었더니 437km 완주를 해버렸네요


걸을 땐 자유로움이 좋고 경치에 반하고 맛집에 만족했는데

알아보니 걸을 때마다 스트레스가 없어지고

마음에 안정이 찾아온다네요

그래서 제가 그렇게 좋아했나 봐요~


저희 남편은 "제주도에 꿀 발라놨냐며"

저희 엄마는 오빠한테 쟤 남자 있는 거 아닌지 확인해 보라고 했다고


어렵거나 위험한 곶자왈 같은 14-1, 18-1, 18-2 같은 코스는

올레에서 주관하는 아카자봉 신청해서 다녀왔어요

자원봉사해 주시는 분들과

다양한 나이대와 국적을 가지신 분들과 한참 걷고 나면

힐링되고 좋더라고요


이번엔 멋모르고 걸어 완주했으니

이젠 음미하며 다시 완주할래요~~


작가의 이전글 나는 열정만수르 원장이자 선생님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