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별 Nov 24. 2023

몸값을 높이고 싶나요?그럼, 스토리가 필요하군요.

일본 오키나와에 갔다. 따뜻한 날씨, 청량한 바다 에 눈이 즐거웠고 맛있는 음식에 입도 즐거웠다. 그런데 이상하게 오키나와 매력에 온 마음이 동하지는 않았다.


비슷한 휴양지인 하와이 여행갔을때는 나의 호기심이 날뛰었는데 이곳 오키나와에서는  이리 차분한걸까.


곰곰이 생각해보, 하와이는 도착해서부터 하와이 전통 춤, 노래, 전설에 마음이 빼앗겨 버렸던거 같다. 바닷가 커다란 나무옆에서 훌라춤을 추는 여인들, 신화...그래서인지 자연도 더 신비로워 보였고 여행일정이 모두 삼차원 문화체험으로 느껴졌다. 하와이에서 먹은 포케는 한국에 와서도 오랫동안 그리웠다.


반면 오키나와는 적극적으로 찾아나서지 않아서인지 그런 센 스토리를 접하지 못했기에 아름다운 자연이 이차원으로 다가왔다. 포케는 너무나 훌륭했지만 포케는 하와이인데..라는 생각도 함께 들었다.


오키나와와 하와이 모두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매력적인 이야기를 사방에 뿌려놓은 하와이가 더 훨씬 료되었던 것이다.


이 생각들은 승진 레이스를 앞둔 나의 상황과 참 닮아있었다.


직장에서 승진 레이스 참전을 앞둔 나에게 팀장님은 말했다.

"차장님, 승진 레이스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려면 스토리가 필요해요. 이 사람이 이 성공 스토리를 만들었다. 이런거요. 그리고 그것 아무도 토를 달수 없는 공고한 입지와 함께요."


여행지인 하와이처럼 매력적인 스토리가 승진에서도 필요한것이었다. 누가 들어도 솔깃하고 공고한 매력적인 이야기.


그래서 이젠 그 스토리를 조금 장편으로 구성하고 시행하고 사방에 뿌리는 여정을 떠나려 한다. 하와이처럼 매력적으로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손자병법을 떠올리며 승리의 확률을 높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