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별 Dec 29. 2023

적이 상사가 되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생각이 다를 수도 있고 감정이 상할 수도 있다. 격화되면 간혹 '적'이라 여기는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그런데.. 악몽처럼 그 적이 나의 직속상사가 된다면? 가까운 곳에서 그런 일을 목도하게 되었다. 만약 내가 그 상황이라면..


1. 다른 자리를 찾아 도망친다.

2. 와신상담하며 관계를 개선하려 노력해 본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한들 한번 깨진 유리공을 매끄럽게 붙일 수 있을까..


그래서 평소에 감정이 상하더라도 원만하게 해결하려 노력하고, 싫더라도 겉으로 티를 안내는 것이 더 나은 것일지 모르겠다.


사람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급박한 순간 믿을 수 있는 건 결국 나의 역량뿐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