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별 Nov 01. 2023

나는 뇌가 깔끔하고 빨랐으면 좋겠다.

나의 뇌 성능 높이는 방법

빠르게 상황을 벗어나고 싶을 때가 있다. 해결해야 할 자잘한 일들이 있을 때이다. 이런 일들은 쓸데없이 나의 뇌용량을 차지해 중요한 일에 집중할 에너지를 빼앗아 간다.


대표적으로,


1. 물건이 없어져서 찾아야 되는 등 잘 정리해 뒀다면 시간과 에너지를 쓸 일이 아닌데 에너지를 써야 할 때이다.


2. 약속 시간에 늦어서 발을 동동거리며 뛰어가며 걱정하며 에너지를 쓰는 경우이다.


3. 기록을 해두면 될 일을 기록이 없어 기억을 더듬거나 자료를 뒤지며 시간과 에너지를 쓰는 것이다.


4. 할 일을 미루다 급하게 할 때이다.


생활 속에서


1. 물건의 자리를 정해두고 그 자리에 잘 놓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할 것


2. 약속시간 15분 전에 도착하도록 시간을 계획하는 것


3. 사소한 것도 기록해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남겨둘 것


4. 미루지 말고 처리해야 할 일은 처리해 버릴 것


이렇게 생활습관을 개선하기만 해도 나의 필요 없는 에너지 소모는 줄어들고 뇌 성능은 좋아질 것이다.


의식적으로 위의 네 가지를 실천하 우선순위가 높은 일에 시간이 배분 나는 레벨업 될 것이다.


오늘부터 이렇게 뇌도 정리해 보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정말 어려워도 종이에 끄적이기 시작하면 완성할 수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