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켓센서 Sep 14. 2018

'일상을 여행처럼' 사는 법 하나를 깨닫다.

'여행을 일상처럼, 일상을 여행처럼' 그게 가능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날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날들의 연속이었다.

오늘도 역시나 여느 날과 다름없이 바쁜 하루가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

아침 6시 기상. 

아침 7시 집에서 출발.

아침 7시 30분 지하철 2호선 승강장 도착.

(나의 아침은 항상 이런 루틴으로 돌아간다.)


-

오늘도 평소와 같이 2호선 전동칸에 몸을 싣고 사무실이 있는 

상암동으로 향하는 중이었다.


여느 날과 다름없이 아이폰으로 퍼블리를 켜고 어제 마저 다 읽지 못한 콘텐츠들을 읽고 있었다. 

하지만, 그날따라 글들이 눈에 잘 들어오는 것 같지 않아 폰을 끄고 창밖을 바라보기 시작했다.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있는 와중에 문득 생각이 들었다.


-

'아... 여행 가고 싶다.'


누구나 일상생활하면서 해봤을 생각이었다.

정말 가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갈 수 없음을 알기에. 생각을 접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그러나 여운이 남았던 탓일까.

여행... 여행..... 곱씹다 보니,

'여행을 일상처럼, 일상을 여행처럼'이라는 말이 떠올랐다.


떠오르자마자,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생각했다.

솔직히, 여행을 가지 못하는 사람들의 자기합리화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그러고는 현실을 받아들이기로 하고 창밖을 본 순간,


당산역에서 합정역으로 가는 사이, 지하철 창밖으로 한강이 보이기 시작했다.

정말 짧은 10~20초 사이에 한강을 멍하니 봐라 보았다.

그러고 나서 다시 든 생각은, 아래와 같다. 


'어쩌면, 이 것이 일상을 여행처럼 지내는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

평소였으면 그냥 지나쳤을 한강을, 잡념 없이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있으니,

2년 전 부산에서 처음 서울로 상경했던 내 모습이 그려졌다.


그때의 나는 한강 위를 지나가는 2호선 지하철도 신기했고,

그 안에서 바라보는 한강 또한 신기했던, 여행자였다.


-

오늘 이후로 일상을 여행처럼 살아가는 방법들을 하나씩 찾을 생각인데,

어느 정도 모이면 묶어서 글을 쓸 생각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남동에서 만난 브런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