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리리 Jun 27. 2024

끌어당김의 법칙

작년에 독서지도사, 그림책지도사 수업을 수료한 후

그림책 관련 봉사단에 가입을 했다.


함께 그림책을 보고,

하루 운동을 인증하며 소소한 기부도 할 수 있는

좋은 모임이다.

 

물론 직접 발로 뛰는 봉사도 있다.

요양원이나 재가센터에 가서 어르신들께 그림책을 읽어 드리거나, 작은 도서관에서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 준다.

나는 시간 핑계, 에너지 핑계, 이 핑계, 저 핑계로 계속 미루고 있었다.


그런데 오늘 문득,

‘어르신들께 책 읽어 드리러 가고 싶은데..‘

‘시간 내서 봉사하고 싶은데 곧 아이들 방학이네..방학 끝나고 함께 할까?’

하고 혼자 잠시 생각했다.


아마 큰 이변이 없었더라면 그렇게 생각만 하고

오늘 하루가 지나갔을 거고,

또 며칠이, 몇 달이 지나갔을 거다.


그런데 첫째 데리러 가는 길,

큰 대로를 운전해서 지나가는데 인도를 걸어가는

한 사람이 유독 눈에 들어오는 거다.

‘어? 요양원 봉사 모임 이끌어 주시는 선생님 같은데?’


긴가민가하고 지나오는 찰나에

‘아 오늘이구나. 나한테 봉사 시작하라는 말씀이구나.‘

종교는 없지만 그 순간 누군가 계획하고 계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봉사 모임 리더님께 연락을 드렸다.

“함께 하고 싶습니다!”


다음 달부터 몸으로 뛰는 봉사를 하러 갈 예정이다.

이 작은 시작이 큰 물결을 만들어 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50대의 봉사하며 사는 삶의 목표를 10년이나 앞당기게  되었으니 말이다.


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믿는다.

선하게 살다 보면 나의 주위에도 선한 일들,

선한 사람들로 가득할 것이다.


한 번 사는 인생 남도 좀 위하며 살면 어떤데!



+) 내가 스쳐오면 뵌 그 분은 그 분이 맞았다.

그 시간 그 길을 지나가 주신 봉사 모임 리더님께

심심한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작가의 이전글 건강은 벼락치기가 안 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