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집: More(1969)
핑크 플로이드 2기를 알리는 작품입니다. 영화 <모어>의 사운드트랙이며 앨범 커버는 스페인 에비사 섬의 풍차에서 노니는 두 주인공의 모습을 환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영화 모어
최근 대학을 졸업한 스테판은 독일에서 파리로 히치하이킹 여행을 하게 되고, 파리에서 미국인 에스텔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둘은 태양을 따라 스페인의 에비사 섬으로 향하게 되고 풍차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에스텔이 훔친 마약에 중독되는 스테판...
프랑스(스위스, 이란) 감독 바베이 슈뢰더의 데뷔작입니다. 쉬로더는 핑크 플로이드의 사운드에 매료되어 이들의 곡을 삽입하게 됩니다.
수록곡은 로저 워터스가 작품 전체를 구성하고 모든 멤버들이 참여한 형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핑크 플로이드 2기 작품들은 로저 워터스, 데이비드 길모어 중심의 곡에 다른 멤버들의 곡이 추가되는 형식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멤버 전원이 투합하여 작곡한 곡들을 눈여겨 보시면 좋습니다. 3집의 수록곡은 영화 줄거리를 따라가면서 감상하면 좋습니다. 또한 핑크 플로이드의 몽환적인 사이키델릭 연주와 다양한 이펙트를 느껴보시면 될 것 같군요.
2기 핑크 플로이드(L-R): 리차드 라이트, 데이비드 길모어, 로저 워터스, 닉 메이슨이 작품을 요약해보죠.
★3집: More★
핑크 플로이드 2기 첫 작품
핑크 플로이드의 첫 OST
저평가된 명작
4집으로 이어집니다.
핫불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