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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결] 개발자의 출판일기 - 8. 책을 출판하다

드디어 책을 펴냈습니다!

by Uncle Lee

드디어 책을 펴냈습니다!


그동안 와디즈 펀딩도 무사히 마치고 정식 인쇄를 거쳐 배본사 창고에 책을 입고했습니다.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묻을건 묻고, 배울건 배우고 해서 길고긴 출판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yes24, 알라딘과 계약해서 온라인 서점에도 책을 올리게 되었네요.


이번 책은 제 인생에서 두 번째로 집필한 IT전문 서적입니다.

첫 번째는 10년 전에 게임 서버 개발에 대한 책을 썼고

시중 출판사와 계약을 맺고 집필한 책입니다.


이번에 쓴 책은 3D 게임 프로그래밍 개발에 대한 책으로 직접 집필과 출판까지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로서 서버 책 하나, 클라이언트 책 하나 이렇게 두 가지 책을 꼭 내고 싶었는데

그 꿈을 이루게 되었네요.



책 소개

"기초부터 배운다! 3D 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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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게임 프로그래머로 오랫동안 일해오면서 경험했던 필수 기초 지식을 담은 책입니다.

요즘 AI에 밀려 전통적인 프로그래밍 서적이 별로 인기가 없지만

이런 책 하나는 꼭 나왔으면 해서 직접 집필하고 출판까지 했습니다.


1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기초 원리를 다룬 책 입니다.

게임 프로그래머, 특히 3D 게임 프로그래머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폴리곤 렌더링 원리,

벡터, 행렬, 삼각함수와 같은 게임 수학,

셰이더 프로그래밍,

스플라인 곡선


위 내용들에 대한 탄탄한 이해가 필수입니다.

현업에서 게임 엔진을 사용해 게임을 개발할 때도 이런 기초가 잘 잡혀 있으면

우왕자왕 하지 않고 예측 가능한 구현과 디버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yes24, aladin에서 판매중이며 곧 교보문고에도 올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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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 프로그래머를 지망 하는 학생들

또는 현업에서 수년간 일하고 계신 프로그래머 분들 모두에게 추천 드립니다.

3D 게임 프로그래밍의 탄탄한 기초 지식을 정리해줄 수 있는 책이며,

책상위에 올려놓고 한번씩 필요할 때 찾아보기 좋은 내용들입니다.


288page의 분량에 500g정도의 무게로 들고 다니기에도 가볍고 편리하게,

하지만 내용만은 무겁게 꽉꽉 눌러 담았습니다.

종이책, 전자책(PDF) 모두 판매 중입니다.


예스24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61528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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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77010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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