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후영 May 18. 2022

인연의 첫 시작, Pre-in Stage <2>

휴레이에서의 Pre-in 단계 설계하고 실행 하기


구성원에게 사랑받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레이포지티브

HR 담당자입니다.

이전 이야기,

1. 인연의 첫 시작, Pre-in Stage <1> https://brunch.co.kr/@852475ed07fb4f1/2


외부 채널을 통한 휴레이포지티브 알리기


휴레이를 알리기 위해 혹은 조직을 알리기 위해 필요하다고 보는 것은 '조직의 미션과 비전 그리고 가치들이 내재화되어 있는가? 를 정의할 수 있는 답'이라고 생각한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휴레이에서는 이전부터 미션과 비전 그리고 인재상을 만드는 일은 조직 구성원들이 같이 진행하였고 이를 전파하고 안착시키는 단계에 있었다.


<휴레이포지티브의 미션과 비전>
                        (휴레이 미션과 비전 영상 : https://youtu.be/mu40Cmxq4jk)


이러한 기반에서 나의 역할은 이제 "우리 회사 좋아요"라고 말만 하는 것이 아닌 "왜 휴레이가 좋은 회사인지?", "휴레이가 전달하고자 하는 미션과 비전은 무엇인지", "휴레이가 조직 구성원들에게 전하는 휴레이를 정의할 수 있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일관성 있게 전달하는 역할이 되었다.



그 첫 시작으로 외부 채널을 활용하기로 하였고, 첫 번째로 정한 채널은 <링크드인>이었다.

<현재 휴레이포지티브 링크드인 메인 화면>

"왜 링크드인을 활용하였나요?"


많은 기업들이 링크드인을 통해 채용 브랜딩을 진행하고 있었다. 그리고 많은 직장인들이 링크드인을 활용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불특정 다수가 아닌, 직장인들 중 불특정 다수로 범위를 좁힐 수 있고 우리가 원하는 타깃에게 가장 접근성이 뛰어난 플랫폼이었기에 채용페이지 개선 후 링크드인 업데이트 작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또 링크드인에 있는 추천이나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회사에 대한 게시글이 올려졌을 때 굳이 1촌이 아니더라도 2촌, 숨은 팔로워들에게도 내용이 많이 전파가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그렇기에, 링크드인을 통해 우리 회사의 소식을 꾸준히 전파하기로 결심하게 되었고, 결심과 더불어 명확히 답해야 할 질문이 있었다.
 
1. '링크드인을 어떻게 활용하고, 휴레이가 전파하고자 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이 질문을 명확하게 답하지 않고서는 그저 휴레이 소식들만 기계적으로 올리게 되는 페이지로 남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많은 직장인들에게 사랑(?) 받는 링크드인



"휴레이포지티브만의 가치 전파"

우선, 링크드인을 통해 진행하고자 하는 것은 휴레이의 가치를 전파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좋은 미션과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미션과 비전을 이루고자 하는 노력들을 진행 중에 있다."라는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보여줘야 할 내용들을 정리하기 시작하였다.


1. 휴레이의 미션과 비전
2. 휴레이의 인재상
3. 휴레이어 인터뷰
4. 휴레이의 문화 및 복지
5. 휴레이가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


링크드인의 다소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카테고리를 이쁘게 나눌 수 없다는 것이었다. 그래도 최대한 잠재 후보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내용들 많이 넣어두자라는 생각으로 진행하였다.
그렇게 휴레이 홈페이지 중 '한눈에 보기'를 업데이트하고, 이 부분에서는 휴레이의 미션과 비전을 보여줌과 동시에 휴레이가 어떤 회사이고, 어떤 문화를 바탕으로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지 보여주고 싶었다.

<휴레이포지티브 링크드인 '한눈에 보기' 탭>


이 이후 꾸준히 업데이트를 쌓아가고 있다. 내가 자체적으로 진행한 목표는 '주 2회 이상 휴레이의 소식을 알리자'였다. 이러한 기업 홍보는 꾸준함 없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경우를 경계해야 하기에, 스스로와의 약속을 만든 것이다.

"휴레이는 좋은 미션과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미션과 비전을 이루고자 하는 노력들을 진행 중에 있어요."라는 것을 링크드인을 통해서라도 알리고 그 과정에서 휴레이 경영진들이 생각하는 가치들 그리고 조직의 인재들이 휴레이에서 일하는 이유와 같은 스토리들이 휴레이만의 매력적인 무기가 되어 잠재적인 핵심 인재들의 눈길을 끌어, 조금이라도 휴레이의 합류를 고민해볼 수 있게끔 만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 잘 되고 있나요?"


일단 링크드인을 통한 분석 지표는 매우 유의미하게 상승하고 있다. 마치 잘 자라는 식물을 보는 것과 같이 뿌듯하다.


<휴레이포지티브 링크드인 분석지표>


많은 분들이 방문하였고, 팔로워도 많이 생겼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쌓여가니 자연스럽게 노출 수도 증가하게 되어 하루하루마다 지표는 상승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아직 해결하지 못한 것은 '휴레이의 가치를 잘 전파하고 있는 것에 대한 명확한 답'을 얻지는 못하였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계속 활동하여 휴레이의 가치를 담은 내용을 전파할 것이다. 채용 전 단계에서 잠재적인 후보자분들이 보았을 때, 나의 역할은 "왜 휴레이가 좋은 회사인지?", "휴레이가 전달하고자 하는 미션과 비전은 무엇인지", "휴레이가 조직 구성원들에게 전하는 휴레이를 정의할 수 있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일관성 있게 전달하는 역할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휴레이를 알아주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연의 첫 시작, Pre-in Stage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