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글을 읽고 난 뒤, 내 생각 정리
1. 미국 군의관(누구인지는 모름)
"우리는 모두 모래시계처럼 살아야 합니다. 아침에 하루를 시작할때면 할 일이 수백 가지가 쌓여 있고, 우리는 그걸 그날 반드시 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래알이 모래시계의 좁은 목을 통과하듯이 해야 할 일을 한번에 하나씩 일정하게 통과시키지 않으면 우리의 신체나 정신 구조는 망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반드시 명심하세요.
"한 번에 모래 한 알, 한번에 한 가지 일."
2.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고 한다.
"내일 일을 위하여 지금(오늘) 염려하지 말라."
3. 작자미상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진다면, 더이상 걱정이 없겠다."
4. 어떤 미국 여성 사업가
"지혜로운 사람에게는 하루하루가 새로운 삶."
5. 기원전 30년, 로마 시인 호라티우스의 시
이런 사람은 행복하다. 이런 사람만이 행복하다.
"오늘을 나의 날이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
또 마음에 확신을 품고 "내일이여 무슨 짓이든 해보아라. 나는 오늘만을 살아갈테니." 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
6. 캐나다의 소설가 겸 경제학자 스티븐 리콕의 글
우리는 얼마나 어리석은가? 아이는 '소년이 되면' 이라고 말한다. 소년이 된 그는 또 다시 '어른이 되면' 이라고 말한다. 어른이 된 그는 또 다시 '결혼을 하게 되면' 이라고 말한다. 결혼을 한 그는 또 다시 '은퇴를 하게 되면' 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은퇴할 때가 되면 지나온 풍경을 뒤돌아 보려고 한다. 어쩌다 그는 그 풍경을 모두 놓쳐버렸고, 그 풍경은 자취를 감추어서 뒤돌아 볼 수 조차 없다.
우리네 삶속에서 "매일"과 "매시간" 이라는 단어의 소중한 의미를 우리는 너무나 늦게 깨닫는다.
7. 한때 유행했던 로마인들의 '카르페 디엠' : 오늘을 즐겨라, 하루를 붙잡아라.
<내 생각>
1. 다이어트에 늘 실패하는 이유 : 계속 미래에 더 뺄 수 있다고 착각하고 오늘 먹는것을 멈추지 못하니까!
2. 나이키의 저스트 두잇 : 우리 나라 말로 그냥 해. 오늘만 그냥 해. 내일 하려고 하지말고, 어제 했던 행위를 괴로워 하지마. 지금.당장.오늘만 해.
3. 몸짱이 되는 방법 : 오늘만 그냥 운동해. 내일 10개 더 해야지 하지말고, 식단은 내일부터 해야지 하지말고, 그냥 오늘 해버려. 내일 일은 내일 생각하고, 지금당장 그냥 운동하고 식단해.
4. 매일매일 똑똑해 지는 법 : 책 한권을 며칠씩 읽고, 요약하고, 글쓰려고 하지말고 지금 당장 5페이지만 읽고 생각하고 요약해서 나만의 글을 써. 그럼 난 매일매일 어제의 나보다 똑똑해 질거야. 그러니까 뭔가 멋지게 쓰려고 폼잡지 말고, 그냥 읽고 그냥 써버려.
5. 나보다 잘난사람 또는 못난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나 자신과 비교하라고 했던가? 그럼 나 자신 중 어제의 나와 비교해야하나 미래의 나와 비교해야되나?
답은 나와있잖아. 지금의 나와 비교해야지.
그러면 오늘 중 언제? 뭘 또 물어. 지금 당장의 나와 비교해야지. 나이키가 말해주잖아. 그냥 해.
6. 카르페디엠 : 맛있는 디저트 이름 아니다. 친구야. 정신차리고 오늘 하루 알뜰살뜰 잘챙기며 열심히 살아봐. 그러면 맛있는 디저트 먹을 자격은 될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