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 생각

주말 아침 생각에 대한 사색

by 말상믿


좋은 생각은 깊이 하면 할수록 해결 방안을 찾고 나쁜 생각은 하면 할수록 자신감을 무너뜨린다.


좋은 생각은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어떻게 할 것인가를 생각하는 반면 나쁜 생각은 왜 이런 일이 나에게만 일어나는지 현실을 부정하며 탓을 한다.


자신을 더 성숙하게 하고 깊이 있는 성찰을 하기에 생각만큼 좋은 것이 없지만, 부정적인 생각은 깊게 할수록 자신을 무너뜨리고 더 안 좋은 방향으로 상황을 몰아가기도 한다.


그래서 머리가 복잡할 땐 생각을 비우고 몸으로 움직이는 동적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얘기한다.


생각이 늘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어떤 생각을 자주 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자신을 북돋아 주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삶의 문제보다 나아갈 방향을 찾게 되지만, 부정적인 생각은 자신의 생각에 매몰되어 현 상황보다 더 안 좋은 방향으로 결과를 몰아간다.


부정적인 생각은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일로 걱정을 만들고 그 걱정은 또 다른 안 좋은 결과를 불러오기도 한다.


우리가 아는 유명한 명언이 있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정리된 생각도, 정돈된 말도, 가볍지 않은 행동도 반복된 경험에 의해 더 단단해지고 깊어질 것이다. 주말 아침 이런저런 생각으로 복잡할 때 기왕이면 내 인생에 도움이 될 긍정적인 좋은 생각을 하자고 마음먹으니 복잡한 머리가 한결 가벼워진다.


자신의 생각이 인생을 결정하는 원천이라면 생각도 가려서 해야 하지 않을까? 오늘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하다면 그 생각을 떨쳐내고 행동을 이끌 수 있는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러 나가자.


좋은 생각, 좋은 하루, 지금 여기에서 행복한 삶.

모두 파이팅입니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집중!
지금 여기에서 행복^^
"오늘도 성장"
- 말상믿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거래의 기본은 신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