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드니우주인 Jun 19. 2023

살다보니

얼마나 오랫동안 쓰는 활동을 하지 않았던가?


오랜만에 들어온 브런치 창에는 "작가님의 요즘 관심사는 무엇인가요? 브런치 타임을 가져보세요"라는 알림이 가득하다. 뭐라도 써 내려가야 할 것만 같은 날이다. 우선 생각나는 대로 나에 대해서 적어 내려 간다.


어릴 적부터 나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보통이 아니게 생겼다는 말을 자주 들었다. 나는 분명히 보통 이하였는데도 말이다. 솔직히 보통이 아니게 생긴 내 외모에 속아주는 사람들에게 고마운 적도 많았다. 세월이 흘렀다. 어느 날 문득 거울을 봤다. 보통이 아닌 내가 나를 보고 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는 보통이 아닌 사람이 됐다. 살아내야하니... 그리고... 살다보니...


살다보니에 대해 적어 내려 간다.


살다보니 가성비를 따지게 되었다. 종종 내 취향이 전혀 아닌 다이소 물건들을 집에 들여놓는다. 다이소의 가성비는 인터네셔널하게 강력해서 외국인들도 나와 같은 이유로 지갑을 연다. 하지만 가끔 사는 게 고달플때면 예쁘지만 쓰잘떼기 없는 것들에 돈을 쓴다. 보통 그런 소비는 가성비면에서 경쟁력이 꽤 떨어지지만, 내 영혼을 반질반질 하게 빛나게 하는 광택제가 되어준다.





빛도 너무 예쁜날
예쁘지만 쓰잘데기 없이 활짝 핀 작약
작가의 이전글 엄마는 꽃을 좋아하신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