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호 Feb 24. 2023

감이다..!

그냥 일기

당근 거래를 위해 돌아가는 길이었다. 물건을 가지고 마트 앞에서 기다리는 중이었다.

옆에 어떤 아저씨는 자전거를 타려고 하는 듯보였다. 자전거 손잡이 부분에 큰 장갑이 있었다. 배달 기사들한테서 많이 본.. 아저씨의 짬바가 느껴지는 그런 포스였다. 감을 산 아저씨는 주섬주섬 봉투에서 꺼내는 중이었다. 그때 감 하나가 떨어져서 인도를 굴러가고 있었다. 보도브록을 아무렇지 않게 뛰어가던 감을


나는 잡았다. 정확히는 발로 한 번 제어하고 손으로 줏었다. 경사가 있던 곳이라 감이 생각보다 빠르게 내려왔다. 아저씨는 감사하다고 했다. 


아저씨는 붉은 빛을 띄는 봉투에서 감을 다 꺼내서 주머니에 넣었다. 사실 넣기 전에 자전거가 잠깐 쓰러지고.. 세우는 동안 뒤에 차가 크락셀을 빵빵, 울리고 

난 당근 구매자를 기다리고


아저씨의 검정? 회색 빛 같기도 한 패딩 주머니에 감이 하나씩 들어갔다. 저 주머니에 감은 왜인지 불안해보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자전거에 오르자 감이 떨어졌다. 나는 입이 떼지질 않았다. 어, 까진 나왔던 거 같은데 그대로 아저씨는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넜다. 하필 맞은 편으로 바로 가다니. 감이 구르다 그 자리에 멈췄다. 나는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


뒤에 사람이 다가왔다. 한 남자는 감을 뚫어져라 보았지만 감을 피하면서 걸었고

뒤에 한 남자와 여자는 감을 바라보며 걸었다. 그러다 한 여자가 


어, 감이다


외치면서 감을 줏었고 남자를 보며 좋아했다. 남자도 웃었다.


만약 내가 저 감을 줏었다면 혹은 빠르게 줏어 아저씨를 돌려줬다면 보지 못했을 광경이었다. 내가 줏었다면 집에서 혼자 과도로 깎아 먹었겠지. 아마 저 아주머니도 집에서 먹었을까. 그건 알 방법이 없긴 한데 


그런 풍경이 재밌어 보였던

삼거리 길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귀여운 게 좋다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