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단기적인 체형 치료가
아이에게 효과없는 이유

“치료 받을 땐 좋은데 시간 지나면 다시 돌아가더라” 

이런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겁니다. 이유는 다양합니다. 애초에 근본 원인이 해결이 안된 경우도 있고, 해결이 되었으나 생활 습관으로 인해 다시 돌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유야 어쨌든 다시 재발이 되는걸 바라고 치료 받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아이의 체형 교정은 어떨까요? 1~2달 치료하면 체형이 원래대로 돌아가고, 다신 삐뚤어지지 않을까요? 아이의 체형 교정 치료는 시간이 지나면 무조건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성인의 골격은 성장이 끝났기 때문에 골격의 변화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골격도 계속해서 변합니다. 그래서 지금 체형을 바르게 해도 골격이 변하면 다시 틀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아이 체형 교정 치료가 효과가 없고 의미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체형이 심하게 틀어져 있다면 전문가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교정 후에 반드시 체형 관리를 해서 교정된 상태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결국 아이 체형은 ‘관리’가 핵심입니다. 아이가 크는 내내 병원에서 관리를 받기는 힘들겠죠. 그래서 집에서 아이의 체형 관리를 해줄 수 있다면 아이 체형은 아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전 15화 혈액 순환보다 중요한 건 림프 순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