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에서 대학 동기를 만난다면?

by 데이팅 앱 사용자

나는 틴더 면접을 준비하면서 틴더를 실제로 사용해 보았다. 나는 얼굴 사진도 올리고 자기 소개도 꽤 자세하게 적었다. 유저들이 데이팅 앱을 사용하면서 가장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앱에서 아는 사람을 만나면 어쩌지?’이다. 데이팅앱을 사용할 정도로 ‘남자 혹은 여자가 갈급한 나’라는 프레임이 싫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행히 요즘 데이팅 앱에는 ‘연락처 차단’ 기능이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전화번호 목록만 업데이트하면 된다.


나는 틴더를 사용하다가 대학 동기를 만난 적이 있다. 동기가 먼저 나를 발견했고 그는 나에게 쿨하게 슈퍼라이크를 날려주었다. 나는 프로필을 넘기다가 파란 빛으로 하이라이트 되어있는 내 동기의 프로필을 보고 기절할 뻔했다. 연락처 차단 기능을 사용하했지만, 그가 전화번호를 바꾸면서 일어나게 된 일이었다.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틴더에서 아는 사람을 만나도 죽지 않는다.


‘얔ㅋㅋㅋ뭐하냐'라고 쿨한척 내가 먼저 메세지를 보냈다. 그러나 가슴은 상당히 두근거리고 있었다.

‘오랜만이네 ㅋㅋ 사랑하는 동기한테 슈퍼라이크 정도는 보내줘야지'라고 답변이 왔다.


그는 수려한 외모의 소유자이며 동시에 성격도 좋아 여자 동기들과 잘 어울리는 학우였다. 그와의 짧은 대화 이후 나는 오히려 안심했다. 내가 아는 사람이 앱에 있는 걸 보니, 내 동기와 같은 평범하고 좋은 사람들도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틴더에 면접 준비를 위해 틴더에 가입했다고 변명하면서도 동시에 변명하고 있는 내 자신이 조금 구차하게 느껴졌다. ‘틴더 사용이 불법도 아닌데 나는 왜 변명하고 있는가, 왜 이걸 숨겨야하는가?’라는 근본적인 의문점도 생겼다.


아무튼 위와 같은 일이 여러분에게 일어나면 나처럼 면접 준비를 다고 하거나, 누군가 총 들고 틴더를 사용하라고 협박했다고 하면 된다!


* 슈퍼라이크는 틴더의 유료기능이다. 만약 내가 마음에 드는 상대방의 프로필에 슈퍼라이크를 보내면, 내 프로필이 먼저 보여지며, 파란색으로 프로필이 하이라이트된다.

** 데이팅 앱에 자기 얼굴을 올리기 꺼려하는 분들이 꽤 많다. 틴더 유료 구독권 기능 중 ‘내가 좋아요한 사람만 내 프로필 보기' 기능을 사용해서 내 프로필 사진이 노출되는 걸 방지할 수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듀오가 틴더보다 로맨틱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