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글 이야기

한밤중에 현관문 안열려 집에 못들어갈뻔 하다

by 박조건형

한밤중에 현관문 안열려 집에 못들어갈뻔 하다


11시 넘어 집에 왔는데, 도어락이 안열리는거다. 당황!!! 한번씩 밧데리가 다 되면 비번이 안눌러지는데(그때는 짝지가 집에 있으니 문을 두드리면 안에서 열어주었지만), 몇번을 이리저리 시도해보지만 눌러지지 않았다.


이럴때 당황하지 말자. 자, 어떻게 하면 이걸 열수 있을까? 일단 도어락을 관찰하니 24시간 A/S전화번호가 있었다. 전화를 거니 긴급출동서비스도 있고 긴습출동서비스 부르기전에 해볼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화면으로 설명이 나왔다. 9v 건전지를 비상전원에 연결하면 비번을 눌릴수 있다고 해서 편의점에 가서 도어락 건전지 4개와 9v 건전지를 사서 올라왔다. 그런데, 화면에 설명되어진 도어락은 건전지 연결부분이 앞으로 튀어 나와 있는데, 우리집건 아래쪽으로 되어 있고, 핸들때문에 완전히 접촉히 안되는게 아닌가. 이리저리 해보지만, 비상전원연결이 되지 않았다.


어떻게 하지? 다시 설명을 읽어보니 재시작 이라는 글자위에 홈이 있었다. 그 홈에 핀으로 꾹 눌리면 비번을 눌릴수 있게 되어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소지품중에 핀이 없을까? ….찾아보니 명함 연결핀이 생각나서 명함 연결핀으로 누르니 띠리릭 소리가 난다. 비번을 눌렀고 문이 열렸다. ㅠㅠ 감동. ㅠㅠ 40분만에 문제 해결. 안쪽 도어락의 건전지 네개를 갈고 한숨 돌렸다.


이제는 무슨 문제가 생기면, 어떻하지? 하며 당황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해결할수 있을까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본다. 한밤중에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르면 사람이 오는지는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혼자서 방법을 찾아 열고야 말았다. 혹시 집에 사람이 없는데, 도어락 밧데리가 다되어 열리지 않을땐 당황하지 마시고, 이런방법으로 열어 보세요. 재시작 위 구멍안을 눌릴 핀이 없으면 경비실에 가서 핀이 될만한거 빌려도 되고, 아니면 편의점가서 핀이 될만한걸 사면 되니깐.


문제해결하는 내가 참 멋지다. 얼른 씻고 자야겠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생활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