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조건형 10시간전

휴가 첫날(그림일기)

그림일기 시즌2

휴가 첫날(그림일기)


어제는 휴가 첫날. 오전에 헬스장 갔다가 점심 먹고 졸려서 한숨 잤다. 원래는 2시까지 오늘은책방에 가기로 했지만, 그 시간에 꼭 맞춰 가야 하는 약속이 아니라 한숨 자고 조금 늦게 출발했다. 은유작가님 북토크를 통해 들렸다가 두번째로 들린 날 이었다. 책방에서 작업하고 놀다가 문을 닫으실때 같이 부부 대표님들과 저녁을 먹기로 약속을 했었다. 원지윤 대표님은 보이지 않았는데, 시간이 흘러 남편분(아직 성함도 모른다 ^^;;)이 조심히 오시더니 아내와 아이가 더위를 먹고 몸살이 나서 식사 약속을 다음으로 미뤄야 하겠다고 하셨다. 그런 취소는 언제든지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근처 갈만한 식당을 물었다. 두 곳을 추천해 주셨는데, 메밀촌옹심이마을에 가서 들기름막국수를 곱배기로 먹었다. 사장님도 자주 먹는 메뉴라 하셨는데, 정말 맛있었다. 책방에 평일날인데 20대로 보이는 두 손님이 오셔서 한참을 책을 읽고 있었다. 한  분은 취업준비생, 한 분은 경주 토박이인데 울산에서 직장을 다니다가 휴가삼아 경주에 놀러오셨다 했다. 내 그림일기를 보여드리면  관심있게 보실거 같아 말을 걸고 두번째 노트를 보여드렸다. 두 분 중 한 분이 예전에 그림그리기를 좋아했다며 그림일기라는 방식에 관심을 보이셔서 한참 설명을 드렸다.

매거진의 이전글 뜨거운 햇빛(그림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