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앤드쌤의 사랑방

생활글

by 박조건형

앤드쌤의 사랑방


매주 목요일마다 챙겨보는 심리, 관계에 대헤서 사유하게 되는 유튜브이다. 공부하는 마음으료 매주 챙겨 본다. 앤드쌤의 사랑방 채널을 알고 나서 첫방송부터 정주행 해서 전 영상을 다 보았다.


결혼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요즘 청춘들을 보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좋은 직장을 가지기 위해서 승진하기 위해서 월급을 많이 받기 위해 그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자게계발하면서 왜 연애를 통해 관계에 대해서 깊게 배우려지 않고 나에게 맞는 효율적인 결혼상대만 찾으려고 하는지 안타깝더. 전자에 투자힌 시간과 노력과 애씀의 반의 반만큼 이라도 관계공부에 투자하면 연애 상대의 마음을 잘 읽고 내고 깊은 신뢰 관계를 얻을수 있을텐데…


나의 마음을 상대에게 어떻게 잘 전달할지, 상대의 마음을 어떻게 잘 알아 차릴지, 서로가 어긋났을때 그 다름과 갈등을 어떻게 풀어갈지에 대한 공부를 효과적으로만은 얻을수 없다. 사랑때문에 상대때문에 힘들어도 해보고 그때의 내 마음은 무엇인지, 왜 내 마음이 상대에게 전달이 안되는지 고민하고 책을 읽고 공부하고 상담도 받아보면서 내 마음을 읽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내가 짐심이라도 상대에게 거부 당할수 있음을 수긍하고 인정할수 있어야 상대를 진정으로 존중하는 태도인 것이다. 나에 대해서 잘 알고 싶고, 관계적 힘듦이 있고 연인과의 갈등이 해결이 안되는 분들에게 적극 강추하는 채널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몸도 아파서 서러운데 말을 와 고따우로 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