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이준 Jun 19. 2023

네이버 블로그의 저작권 침해에 대한 부주의한 취급 규탄

피해자의 소명이 더 어려운 가혹한 현실상황

나는 오늘 네이버 블로그의 저작권 침해를 부주의하게 처리한 데 대해 극도의 실망과 불만을 표명한다. 도난당한 사진의 피해자로서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어려운 과정을 통과했지만 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은 전혀 없었다.

 

내 사진이 도용되어 동의 없이 사용된 것을 발견했을 때 즉시 조치를 취했다. 나는 꼼꼼하게 증거를 수집했고, 내 소유권을 명확히 확립한 부인할 수 사이트 유입 로그와 나의 사진이 일치된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나는 규정된 절차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 중단 요청을 제출했다.

 

그러나 믿을 수 없게도 내 게시 중단 요청은 증거 불충분을 이유로 신속하게 기각되었다. 도난당한 사진과 내 작품 사이의 명백한 연관성을 포함하여 내가 제시한 설득력 있는 증거에도 불구하고 반려 내용은 부실했다. 이렇게 저작권 침해를 당한 것도 억울한데 무성의한 반려 이유가 나를 더 유감스럽게 만들었다.



콘텐츠 제작자의 권리에 대한 노골적인 무시일 뿐만 아니라 저작권 보호 시스템의 결함을 적나라하게 일깨워 주는 게 아닌가? 


창의적인 표현을 중시하고 지적 재산을 보호한다고 주장하는 플랫폼이 제작자의 정당한 우려를 냉정하게 묵살할 수 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나는 모든 창자자가 자신의 지적 재산권 보호와 관련하여 공정하고 평등한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굳게 믿는다. 우리의 작업에 부여되는 금전적 가치뿐만 아니라 독특한 무언가를 창조하기 위해 쏟은 감정적 투자, 시간 및 열정에 관한 것이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소홀한 처리는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침해할 뿐만 아니라 공정하고 공평한 창작 생태계의 기반을 잠식하는 것이라는 것을 왜 모르는가? 


네이버 블로그는 책임을 지고 창작자의 권리 보호를 우선해야 한다. 제시된 증거를 인정하고 절도 피해자의 신속한 해결을 보장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요구한다.



 

작가의 이전글 트빌리시의 온천거리 아바노투바니와 레크타케비 폭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