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의 소명이 더 어려운 가혹한 현실상황
나는 오늘 네이버 블로그의 저작권 침해를 부주의하게 처리한 데 대해 극도의 실망과 불만을 표명한다. 도난당한 사진의 피해자로서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어려운 과정을 통과했지만 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은 전혀 없었다.
내 사진이 도용되어 동의 없이 사용된 것을 발견했을 때 즉시 조치를 취했다. 나는 꼼꼼하게 증거를 수집했고, 내 소유권을 명확히 확립한 부인할 수 사이트 유입 로그와 나의 사진이 일치된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나는 규정된 절차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 중단 요청을 제출했다.
그러나 믿을 수 없게도 내 게시 중단 요청은 증거 불충분을 이유로 신속하게 기각되었다. 도난당한 사진과 내 작품 사이의 명백한 연관성을 포함하여 내가 제시한 설득력 있는 증거에도 불구하고 반려 내용은 부실했다. 이렇게 저작권 침해를 당한 것도 억울한데 무성의한 반려 이유가 나를 더 유감스럽게 만들었다.
콘텐츠 제작자의 권리에 대한 노골적인 무시일 뿐만 아니라 저작권 보호 시스템의 결함을 적나라하게 일깨워 주는 게 아닌가?
창의적인 표현을 중시하고 지적 재산을 보호한다고 주장하는 플랫폼이 제작자의 정당한 우려를 냉정하게 묵살할 수 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나는 모든 창자자가 자신의 지적 재산권 보호와 관련하여 공정하고 평등한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굳게 믿는다. 우리의 작업에 부여되는 금전적 가치뿐만 아니라 독특한 무언가를 창조하기 위해 쏟은 감정적 투자, 시간 및 열정에 관한 것이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소홀한 처리는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침해할 뿐만 아니라 공정하고 공평한 창작 생태계의 기반을 잠식하는 것이라는 것을 왜 모르는가?
네이버 블로그는 책임을 지고 창작자의 권리 보호를 우선해야 한다. 제시된 증거를 인정하고 절도 피해자의 신속한 해결을 보장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