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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읽어요, 기획의 시작점에서 읽어야 할 책

자기 계발&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추천

by 윤채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브런치에 올릴 의무는 없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실행 가능한 기획으로 바꾸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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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 속의 문장 수집 ★

* 기획자는 아티스트와 닮아 있다. -p5


* 기획서는 내 아이디어를 설득력 있게 담아내는 그릇이자 마케터의 언어입니다. -p13


* 논리 방향이 많아질수록 결정권자의 머릿속은 더욱 복잡해지고 설득력이 떨어져, 좋은 아이디어는 사장되고 맙니다. -p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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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소설 작가로서 출판사에 투고할 시놉시스를 쓸 때마다 느낀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글로 설득하지 못하면 빛을 보지 못한다는 것. 그래서 『기획의 시작점에서 읽어야 할 책』은 내게도 유용했다.



기획서와 시놉시스는 다르지만 본질은 같다. 핵심을 정리하고, 논리와 설득을 더해 상대를 움직이는 것. 저자가 말하는 기획은 “막막함에서 출발해 설득으로 완성되는 과정”이라는 정의가 시놉시스를 쓸 때의 감각과도 닮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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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은 기획자가 갖춰야 할 네 가지 역량(정리력, 논리력, 생각력, 설득력)을 실제 사례와 훈련법으로 풀어낸다.



‘기획서 필사하기’, ‘거꾸로 유추하기’, ‘회의법 훈련’, ‘컨셉의 법칙’ 같은 방법들은 곧바로 현장에서 써먹을 수 있을 만큼 실용적이다. 나 역시 시놉시스를 더 간결하게 다듬고 편집자가 궁금해할 질문에 미리 답을 넣는 데 응용할 수 있겠다고 느꼈다.



주니어 기획자나 취업 준비생에게는 성장의 지름길을, 직장인에게는 통과되는 기획서의 기준을 제시하는 책이지만, 글을 쓰는 사람에게도 아이디어를 현실로 끌어오는 힘을 가르쳐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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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기획은 분야를 막론하고 ‘사람을 설득하는 글쓰기’라는 점에서 같다. 『기획의 시작점에서 읽어야 할 책』은 나에게 기획자와 작가가 공유하는 언어를 발견하게 해 준 실무형 길잡이다.





★ 주제 분류 ★

-국내도서 > 자기 계발 > 기획/보고 > 기획

-국내도서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PR



★ 추천 독자 ★

-아이디어는 있지만 기획서로 설득하지 못해 고민하는 사람

-조직에서 기획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싶은 직장인

-실무에서 바로 쓰는 기획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주니어 기획자

-취업을 앞두고 기획 역량을 어필하고 싶은 취준생

-통과되는 기획서로 경력과 커리어를 성장시키고 싶은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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