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충만 May 02. 2017

당신이라서 가능한 날들이었다

생각나는 사람이 있나요?

신작 에세이

신작 산문집

한 걸음씩 걸어서 거기 도착하려네

당신이라서 가능한 날들이었다


두 책 중 먼저 당신이라서 가능한 날들이었다를 읽었어요

한 남자가 한 사람을 생각하며 그려낸 이야기




책 구성은 총 4부로 4계절로 나뉘어져 있다


1부 봄    

2부 여름

3부 가을

4부 겨울


p-59 당신에게 나여야만 하는 이유를 물어본다면



p65 그래서 나는 당신이야만 하는 거에요. 당신이 나를 밀어준다면, 우리는 당신이라는 낮과 나라는 어둠을 동시에 품은 더 커다란 하나가 될테니까요



p68 사십 리터쯤 되는 커다란 배낭을 하나씩 짊어 메고서, 한 이 년쯤 당신과 함께 이 드넓은 지구의 모세혈관들을 따라 뚜벅뚜벅 걸어보고 싶어요



p96 아무런 기대와 그에 따른 의무감도 책임감도 전부 없는 때에만, 주체는 온전한 주체가 되고 격체는 온전한 객체가 되어 우리는 비소로 자유로운 관게를 맺을 수 있을 테니까요 



p-148 태어난 이래 죽음을 맞이할 때까지는 어떤 식으로든 살아가는 일을 계속해내야만 하고 계속하지 않을 수도 없도록 만들어진 존재, 어쩌면 그것이 '인간'을 정의할 수 있는 유일한 문장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작가는 한 사람을 생각하며 4계절을 4년동안 보낸다

그 한 사람 때문에 4년을 살아갈 수 있었던건지 그의

문체는 잔잔하고 고요하다


나 또한 생각나는 한 사람에게 편지를 부치고 싶다

당신과 함께라서 가능한 날이었다고


신작 산문집

책 제목   당신이라서 가능한 날들이었다 

출간일 2017년 4월10일 

페이지 212 p

매거진의 이전글 서평/나한테 미안해서 비행기를 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