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풀잎 Nov 04. 2023

#5


꿈을 꾸었다.

내가 커피를 들고 아주 가파른 곳을 오르고 있었다.

먼저 올라간 남편이 내 커피를 받아주었다.

그 과정에서 커피 몇 방울이

아래에 있던 다른 사람의 얼굴에 떨어졌다.


진심 어린 사과를 했지만

그 사람은 강자였다. 법을 바꾸기도 하며, 의사를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 것도 알았다.


나는 약자.

할 수 있는 건 없었다. 그저 상황에 끌려갈 뿐.


뒷부분은 잘 생각나지 않고

여러 사건들로 복잡해진 꿈이었다.




이 꿈은 나에게 무얼 말하고 싶은 걸까.

나의 어떤 마음을 보여주고 있는 걸까.


강자와 약자?

무의식 중에 나는 내 포지션을 그렇게 정하고

삶을 살았나?

나는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했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