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정준 Jul 24. 2024

새와 꽃




British Museum(대영 박물관) 인접한 한 인도에

비둘기 한 마리가 눈을 감은채 죽어있었다.

그 옆으로는 꽃 몇 송이가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누군가가 마음 아파하며 가져다 놓은 것 이리라.


동물 학대로 

말로 표현하지 못할

끔찍한 상황을 

끊이지 않게 접하고 

사는 우리에게,

꽃 몇 송이가 주는 

무언의 메시지는

매스컴에서 

동물 학대 금지를 외치는

수만 번의 캠페인 보다

큰 울림으로 마음을 흔들었다.

 

아주 오래전에 본

The Hours란 영화가 떠올랐다.

버지니아 울프로 분한 

니콜 키드먼이

죽은 작은 새를 발견하고

보듬어주고,

한 손으로 쓰담쓰담하고,

땅에 내려놓고

그 자리를 떠나지 못하고,

옆으로 누워 몸을 낮추고,

눈물을 떨굴 것 같은 얼굴로

망연히 바라보는 장면이었다.

기억이 흐려져 가물가물하지만,

그녀도 꽃 한 송이를

새 옆에 놓았던 것 같다.

 

세상엔 하찮은 생명체는 없다.

비록 작은 미물일지라도

생명의 소중함을 

우리 모두 잊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는 죽은 새의 영혼이 꽃과 함께 하늘을 훨훨 날기를 바랐다.





김정준, 꽃과 새, Lithography(석판화), 35 x 35cm

매거진의 이전글 짧은 벤치, 긴 생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