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 위하여 Apr 01. 2023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55세

모든 것을 이루는 시간

이혼으로 10년 이상을 살고 있다. 모든 것이 정리되며 시간의 흐름 속에 나름 열심히 살아왔었다. 올해부터 새로운 도전에 대한 시작을 하였다. 우선 책 출간준비로 평일 글을 쓰고 있는 중이고 학력을 더 업그레이드 위해 사이버대학에 편입하여 수업을 진행 중에 있다. 그 외 온라인 활동은 최근 몆 년간 해 오던 것으로 몸에 큰 부하를 걸지 않았다.


55세를 기다린 이유는 내가 계획한 시간이며 그때가 전환시점이자 다시 인생의 길의 새로움을 시작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그때는 어떻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은 이렇다. 현재 글을 쓰고 있는 것으로 책이 출간되어 온오프라인 나의 모든 것을 비공개되었던 것이 공개가 되는 시간이고 두 번째 책까지 출간되어 강의 폭을 넓히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대학원 졸업으로 나의 학력으로 걸림돌이 되었던 부분을 마무리되는 날이다.


현재 나의 나이는 50세이다. 5년을 어떻게 살지에 대해 최근 여러 가지 경험으로 계획해 둔 것이다. 그 시간이 되면 내가 하고 싶어 했던 곳에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일 것이다. 강사의 길로 방향을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여 현 회사와 강사의 길중 선택을 하라면 강사를 택할 것이다. 그것이 나의 최종 목표이고 온라인 강의와 코칭으로 삶의 직업을 바꿀 것이다. 수입이 어느 정도 올라와야 생활을 할 수 있으니 내가 능력이 닿는 한 도전할 것이다.


티브이에 사연을 보내어 아침마당에 출연하는 것은 어머니 꿈이지만 그것이 내 꿈으로 되었다. 이해인 수녀님께도 사연을 보내어 만났는데 그 용기로 도전을 할 것이다. 현재 내가 계획된 것에 대한 결과이자 시작하는 시간이다. 지금 그때의 상상으로 하루를 즐겁게 버티고 살고 있다. 지금으로부터 5년 뒤 나의 나이 55세 모든 것이 완성되는 시간이며 다시 새로운 곳에 대한 도전하는 시간이다.


이제 나의 노후는 선택을 했기에 지금 현재에서는 성공의 길에 와 있으며 또 다른 성공이 아닌 진정 내가 마지막 삶을 그리고 있다. 그날을 기다리며 지금도 꾸준히 유지하며 하나씩 나아갈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돈과 행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