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 위하여 Mar 19. 2022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나의 비밀 공개

나의 이혼을 공개하는 날은 언제일까?

이혼으로 살면서 주변에 이혼의 공개 여부는 쉬운 것이 아니다. 나 역시 현 회사에 일부러 공개까지는 아니지만 그냥 몰랐으면 하는 바램으로  일을 하고 있으며 현재 위치에서 많은 시간이 지났기에 할 마음도 없었다. 인터넷 세상에서 용기를 내어 공개라는 것을 시작한 것이 여기 브런치이다. 그리고 아마 책을 내는 순간 다른 곳에서도 공개될 것 같다.


코로나로 시작한 인터넷 글쓰기 브런치는 3번째 합격하여 블로그와 인스타에도 1년 이상 꾸준히 책으로 시작하여 조금씩 하고 있다. 그러던 중 책 발간을 위해 글을 써 봐야겠다는 마음은 작년 여름쯤이었다. 코로나로 퇴근이 당겨져 그 시간에 요리학원을 다니면서 집에 와서는 몇 개월에 걸쳐 글을 쓰기 시작하여 지금은 새로이 수정을 거쳐 다시 쓰는 게 더 맞겠지만 글을 다시 보고 있는 중이다.


이런 시간이 흐르다 보니 주변에 인스타와 관련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없다는 것이다. 대구라는 지역이 더 모르고 사는 것 같다. 그래서 책을 내어도 나 자신이 말하지 않는 한 모르겠구나 그리고 인스타 등에 이혼 책 발간이란 글과 함께 프로필과 피드에 내용을 공개하자라는 마음이 생겼다.


이제는 알면 아는 것이고 내 미래가 더 중요하고 내가 정한 목표가 있기에 최근 올린 글처럼 나도 은퇴가 보이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고 그 길이 진정한 나의 길이라는 것이라고 나 스스로 정했기에 책을 내고 활동하는 시기가 나의 이혼은 인터넷에 공개가 되는 날이다.


내가 정한 시간은 5년이다. 그동안 회사일도 하면서 책을 낼 수 있는 시간이 허락하는 날까지 노력하며 이혼이란 공개는 나의 기준으로 참 큰 것이기에 그때가 되지 않을까 한다. 그때쯤이면 나의 이혼은 주변인들이 인터넷을 보다가 자연스럽게 알게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 시간이 온다면 나는 아마 이 회사에 없을 것이고 인터넷뿐 아니라 강사로써 무대 위에서 멋진  강연을 꿈꾸고 있다.

나의 이혼 공개는 이렇게 만들어 보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앞으로 5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