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 위하여 Oct 01. 2022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운은 있다.

내게도 잘 되는 날이 오는구나

최근 학교 학부모 대상 온라인 강의를 한 적이 있다. 기업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열심히 한 것으로 학교 측에서는 너무 잘하셨다고 많은 감사의 인사를 들었다. 내년에도 내게 강의를 요청할 것 같다는 내용을 전달받았는데 이게 웬걸 올 가을 11월에 한 번 더 할 수 있는지 전화를 받았다.


내가 당연히 거부할 수 없는 일이며 강의라면 모든 것을 수용하려고 한다. 학교 담당자는 앞전 강의로 이제는 고정이 되셨다고 하면서 웃으셨다. 나도 같이 웃으며 고마움에 대한 감사 표현을 하였다. 지금 책 출간으로 매일 나와 씨름하듯 글을 쓰고 있지만 포기는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와중에 강의가 들어오면 나로선 너무 기쁜 것이다. 책 출간 때 서울에서 강의를 계획하고 있지만 사전 연습하듯 강의를 하게 되니 그것도 좋은 평가를 받아서 나 스스로 출간 후 본모습을 다 보이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상상을 하게 된다.


성인 대상으로 한 번의 강의가 대박을 치듯 너무 잘 되어 좋은 결과를 경험하니 내년 이후의 내 모습이 너무 행복한 마음이 내게 쏙 들어오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 평일 글 쓰는 게 나와의 싸움이지만 결과를 간접이라도 경험했으니 이미 나는 무대 위 서 있는 나의 모습을 내가 바라보고 있는 것이다. 저 자리가 그렇게 서고 싶었는데 이제야 조금만 더 하면 그 기회가 오겠다는 느낌을 더 가지곤 한다.


사람은 어떤 꿈이나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그와 관련된 것을 꾸준히 하고 있으면 기회는 오는 것 같다. 그때 준비한 것을 열정적으로 발휘하면 되는 것이다. 평가의 기회는 한 번으로 다음을 만들 수 있다. 나도 강의 요청이 왔을 때 잘 하든 못 하든 하겠다고 하였고 결과까지 합격 통지서를 받는 기분이었으니 이것은 경험을 해 본 사람만 알 수 있을 것이다.


늘 사람은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운은 그런 곳에 다가가며 좋은 운을 만들기도 하는 것이다. 그날을 기다리며 오늘 하루도 내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정답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아픔의 서러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