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단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순영 Jun 08. 2024

이별인줄도 모르고...

잘난척하고 야단법석을 떨었지만 막판에 뒤통수를 맞았다.

폐가전수거 예약을 하려 했더니 제일 빠른 날짜가 20일이어서 그냥 이삿짐 내릴때 내려서 버리기로 하였다. 이렇게 꼭 뭐 하나씩 흘리고 다닌다. 세상 영리한척 하면서 너무 쉽고 당연한 것에서 에러가 나는.  이사업체와 냉장고, 전기오븐레인지는 사전 철거 한다고 하고 계약을 해놓은터라 추가금을 조금 주겠노라 했더니 알았다고 답장이 왔다. 물론 돈 안주고 그냥 내려달라고 해도 되지만, 내 성질머리가 그렇질 못해서...

google


그리고, 이사전 들여다본다는 작가지인은 주말에 검도시합이 잡혔다고 다음주 초에나 온다고 한다.

아! 그날 어차피 내가 점심 사줄테니 그 대가로? 폐가전이나 버리라고 시킬까나? ㅎ

농이다 . 내 아무리 고약한 장난을 쳐도 그렇게까진 아니다...


비가 와서 정릉천이 불었을거 같다. 날도 선선하고 나갔다 오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일주일도 안남았다. 불어난 물에서 좋다고 파닥거리는 청둥이들 볼 날도.

어젠가 그젠가는 한마리가 마른 천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어서 "야!"하고 소리 질렀지만 돌아보지도 않았다. 

'또 저 여자군. 늘 부잡스러운'하고는 털만 핥아댔다. 무심한 녀석 같으니라고. 이별이 코앞인것도 모르고...



분홍이로 표지 새단장한 제 소설집 <페이크>입니다.

슬프고 고통스러운 일은 가짜길,

설레고 행복한것은 진짜길 바랍니다.


전자/종이



매거진의 이전글 해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