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마트에듀 Sep 11. 2024

부동산대학원 진학조건 이제는 여러분 차례입니다

도전하세요

안녕하세요 :D

학점은행제 학습멘토입니다



오늘은 부동산대학원 진학조건을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까 하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우선 부동산대학원 진학조건은

간단합니다



꼭 관련전공이 아닌

전혀 다른 전공으로 학사를 



만들어도 충분히 진학조건을

만드는 데에는 무리가 없죠



그래서 이러한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시기도



하셔서 제가 직접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오게 되었는데요



모두들 알고 계신 내용이었나요?

모르고 계셨다구요?



그럼 오늘 이 글을 집중해서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부동산대학원은 특히나

직장인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대학원 중에 하나이죠



부동산 개발이나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점차 나날이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공부를 해보고자



부동산 대학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국내 23개 증권사의 사업 보고서에

따르면 5억원 이상 연봉을 받는



사람들을 가장 많이 배출한 업무

분야는 부동산 금융이었다고 하죠



은행과 자산운영 자산운용업종도

마찬가지이구요



국내 금융시장에 부동산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부동산 대학원 진학조건을 찾는

분들도 급격히 늘어나게 되었답니다


국내 대표적인 부동산 대학원인

건국대 부동산 대학원의 경쟁률이



매년 높아지는 것을 보면

부동산 대학원 인기를 실감해

보실  수가 있겠죠?



부동산 대학원은 부동산학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는

최상층 교육기관을 말합니다



대학원 준비를 하다 보면

보통 일반대학원 vs 교육대학원으로

나뉘게 되죠



교육대학원의 경우에는

관련 전공의 학위가 있어야지



진학이 가능하지만

부동산대학원을 포함한 일반

대학원의 경우에는 어떤 전공의



학위를 가지고 있든 상관없이

진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접근성을 가지고 다가갈 수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더욱 인기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해요



이번에 저희 학습자님의 후기를

들려드릴 텐데 학습자님도 부동산에



관련해서 일을 하고 계시는 상황 중에

좀 더 심도 있게 공부를 하고 싶으셔서



진학을 하기 위해 학위를 맞추게

되셨죠



어떻게 진행을 하셨는지 들어볼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부동산대학원 진학조건을

진행하게 된 조OO입니다



저는 지금 부동산에서 보조 일을

하면서 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에 근무를 하게 되면서

부동산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부동산학에 대해



좀 더 디테일하게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부동산대학원 진학조건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3년제 전문대 학력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었고, 솔직히 얼마 걸리지

않을 거라는 자신감이 있었는데요



어디서 나온 자신감인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그럴 것 같은 기분이 들었죠



그래서 우선 학력을 먼저 만드는 게

먼저일 것 같아서



학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어요


방법으로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이용하면 쉽게 학력을 만들 수 있다고


되어있었고, 한 번 도움을 받아보고자

바로 상담을 요청드렸습니다


이때 만나 뵙게 된 게

학습멘토님이었죠



멘토님께서 하시는 말씀으로는

제가 지금 3년제 전문대 학력을 가지고



있어서 전적대로 끌고 와서 채운다음

나머지 모자란 학점만 채우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학사를 딸 때에는 총 140학점으로

전공 60, 교양 30, 일선 50학점을



채우면 되는데 만약 관련 전공으로

학사를 따면 전공은 다 채워질 거라고

하셨습니다



우선 제가 3년제 패션디자인전공을

나와서 이걸 이어받아 4년제 학위를



만들 텐데 패션디자인 학으로 진행을

할 수 있다고 하셨죠



전적대는 학점은행제에서 사용 가능한

학점취득 방법 중에 하나인데



저처럼 3년제를 나온 사람은

최대 120학점까지 가지고 올 수 있어서



저의 성적증명서를 토대로 멘토님이

플랜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전공 60학점은 다 채워지고,

교양과 일선 학점도 일부 채워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걸 이어서 모자란

교양, 일선 학점만 더 빠르게 채우고



부동산대학원 진학조건을 

만들어버리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먼저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을

할 수 있어서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교양과 일반학점으로 1학기는 우선

최대 들을 수 있는 학점인

24학점을 채워서 듣게 되었는데요



온라인으로 듣는 수업은 따로 정해진

시간표가 없어서 제가 편한 시간에

맞춰 수업을 들으면 되었죠



대학교 과정으로 진행이 되어서

시험과 과제제출도 해야 했는데



시험은 오픈북 형식으로 진행이 되어

미리 교안파일을 다운 받아놓고,



시험일정에 맞춰서 시험을 응시

해주면 되었습니다



그리고 과제제출은 과목마다 주제가

열리는데 열린 주제에 맞춰서



서론, 본론, 결론으로 레포트처럼

작성해서 제출을 하면 완료였죠




이렇게 과정들을 진행하다 보니

순식간에 시간이 지나가고 있었어요



멘토님께서는 저에게

학점은행제는 학점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고

하셨습니다



그중에서 하나는 제가 사용을 하고

시작을 했던 전적대 방법이고,

나머지 2개도 더 알려주셨어요



독학사와 자격증이 있는데

독학사는 대학판 검정고시라고 해서

총 4단계로 이루어진 시험이었죠



1단계는 한 과목당 4학점씩

2단계부터는 한 과목당 5학점씩 해



시험을 보고 합격하면 학점을

가지고 올 수 있었습니다



합격의 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이어서 그렇게까지

어렵지는 않겠더라구요



그리고 자격증 취득 방법은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면 되는데



전문학위를 만들 때에는 최대 2개까지

학사학위를 만들 때에는 최대 3개까지



타전공으로 진행을 할 때에는

최대 1개까지


사용을 할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격증도 맘대로 10개를 다

쓸 수는 없으니 멘토님이 체크를



해주시는 자격증으로 취득해서

학점을 채워보기로 했죠



아무래도 교양으로 인정이 되는 방법은

독학사이고, 일선은 자격증으로 대체를



할 수 있다 보니까 저는 자격증을

취득해서 일선학점을 채울 생각이었어요



빨리 학위를 만들어서 이번에 후기에

진학을 해보고 싶었거든요~ㅎㅎ




그래서 조금 무리를 하기는 했지만

자격증까지 같이 수업이랑 병행을

하며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멘토님이 이것저것 도움을

많이 주셔서 어렵지는 않게 할 수 있었고,

저는 쉽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어요



이제는 마지막으로 행정처리를

해야 했는데요



1, 4, 7, 10월에만 할 수 있는

학습자등록과 학점인정신청을

완료해야 했죠



멘토님께서 알려주시는 메뉴얼대로

차근차근 진행해서 다 완료한 후



부동산대학원 진학조건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학위는 2, 8월에만 신청을 할 수 있어서

아직 기간이 되지 않아 저는 후기 진학에

졸업예정자로서 신청을 할 수 있었죠



그렇게 부동산대학원 진학조건을 만들어서

바로 지원을 해보았고, 학업계획서와



면접을 통해서 합격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멘토님 덕분에 끝까지 안전하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이렇게 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여러분 글은 잘 읽어보셨나요?

전문대 학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전적대를 사용해서 좀 더 빠르게 학위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졸의 학력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충분히 학기를 줄여서

빠르게 진학이 가능하죠



글을 읽고 궁금한 점이 생기셨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https://pf.kakao.com/_xoaZrxj/chat


작가의 이전글 쿠팡 안전관리자 고졸도 인강으로 조건 갖춘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