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람난 인문학 Aug 14. 2024

더 이상 축구 변방 국가가 아니다



 이강인을 처음 본 것은

KBS 2TV의 ‘날아라 슛돌이3기’멤버로 활약했을 때였을 것이다.

얼굴은 귀여웠지만

발은 이미 국가대표 급이었다.

스페인으로 넘어가

노력하고 이룬 성과는

이미 각종 미디어에 노출되어

대한민국 사람이면 거의 다 아는 정도가 되었다.

그런 그가 이번에 PSG FC에 입단했다.

네이마르와 연습을 함께하고

음바페와 한팀이 되었다

그의 입단은 우리나라보다 프랑스에서

더 난리인 것 같다.

연습하는 장면 하나하나가 보도되고

그의 말 하나하나가 화제가 되고 있다.

축구의 변방이라는

대한민국에서

세계 최고의 클럽 선수를 배출했으니

놀라운 일이긴 하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이강인의 아름다운 인성이

가끔 더 화제일 때가 있다.

학폭이나 후배 폭력으로

지탄받는 운동선수들이 있는데

이제 우리나라도

그런 악습이 사라지길 바란다.

아무튼

대한민국은

이강인 보유국이다.

작가의 이전글 프리다 칼로와 디에고의 사랑은 교통사고와 같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