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픽사베이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특히나 각종 분야에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투자해야 할 타이밍을 알기 위해 애를 쓴다.
하지만 사실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은 우리를 현혹하는 허구일 수도 있다.
요즘은 성실이라는 가치가 별로 중요하지 않게 여겨지고 있다.
성실의 사전적 의미는 정성스럽고 참되다는 것이다.
성실한 사람은 시류나 연연하지 않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라면 누구의 평가와 상관없이 역할을 한다.
성실한 학생은 평소에도 꾸준히 예습과 복습을 하며 언제 시험을 보는지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인생에 찾아오는 기회를 잡거나, 투자를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평소에 꾸준히 자기 역할을 하는 사람은 어떤 특별한 기회가 자연스럽게 찾아오게 된다.
그리고 그 일도 특별한 기회를 잡기 위해서보다는 자기 능력대로 하던 가운데 새로운 차원의 길들이 열린다.
하지만 평소에 성실하게 자기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지 않던 사람은 다른 사람의 기회를 호시탐탐 노린다.
그런 사람에게 인생의 타이밍은 어쩌면 결국 자신과 다른 사람까지 파국으로 몰고 갈 재앙이 될 수도 있다.
상황이나 시류에 휘둘리지 않고 자기 역할을 충실하게 하는 성실함의 가치는 변함이 없다.
성실한 사람은 오늘 부족해도 내일은 더 성장하기에 타이밍을 추구하지 않아도 기회가 온다.
그 타이밍에 조직이나 다른 사람이 바라던 능력을 보여 줄 준비가 된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
진짜 실력을 갖출 인내가 어렵지, 결국 실력을 가진 사람에게 기회가 오고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에 현혹되지 말자.
기회를 잡으려고 여기저기 동분서주하지만 그 기회에 능력을 발휘할 준비에 소홀하지 말자.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반드시 찾아온다는 믿음을 가지고 능력을 나타낼 준비에 성실하자.
다른 사람에게 조언이라기보다 먼저 스스로에게 이렇게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