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
나름대로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해 밥은 공깃밥 절반 정도 먹고, 되도록 하루 만보 걷기를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건강 기능 식품은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있다.
아직까지는 체중은 그대 로거나 한두 끼 잘 먹고 나면 오히려 더 조금씩 살이 찌고 있다.
사실 그런 시도를 하기 전보다 3킬로 이상 늘었지만 5킬로 늘 것이 3킬로만 늘었다고 위안을 삼아야 하는가?
결국 식사량을 줄이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인가?
왜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입맛이 없어서 못 먹는 일이 없을까?
이제 남에게 보이는 외모 보다도 나이 들어 체중이 늘면 어려 질병에 원인이 된다고 하니 빼려는 것이다.
언제가 체중이 빠지는 그날을 기다리며 더 열심히 걷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도 먹어볼 예정이다.
먹고 있거나 먹어본 다이어트 건강 기능 식품과 그 성분을 소개한다.
(혹시 식사량 줄이는 것 외에 더 효과적인 것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1.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관련 성분: 하이드록시시트릭산(HCA)
효과: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2. 고추냉이잎
다이어트 관련 성분: 이소비텍신, 시니그린, UCP2 단백질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물질 등
효과: 와사비잎 추출물은 지방의 소화를 돕고 지방 합성을 억제하여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 비만 감소와 간 기능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파인애플 효소
다이어트 관련 성분: 브로멜라인
효과: 브로멜라인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로, 단백질의 소화를 돕고 소장 흡수를 개선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는 육류와 같은 단백질 식품을 섭취했을 때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접적인 체중 감량 효과보다는 소화 촉진을 통해 다이어트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녹차 카테킨
다이어트 관련 성분: 카테킨 (특히 EGCG)
효과: 카테킨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산화(지방을 에너지로 태우는 과정)를 증가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일부 연구에서는 식욕 억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카무트 효소
다이어트 관련 성분: 효소(알파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식이섬유, 단백질, 셀레늄 등
효과:
소화 촉진 및 흡수 개선: 카무트 효소는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와 단백질을 분해하는 프로테아제를 함유하고 있어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이는 불필요한 지방 축적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만감 증진: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