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도대체 언제 살이 빠질까?

by 동그라미 원



stop-634941_1280.jpg



도대체 언제 살이 빠질까?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

나름대로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해 밥은 공깃밥 절반 정도 먹고, 되도록 하루 만보 걷기를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건강 기능 식품은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있다.

아직까지는 체중은 그대 로거나 한두 끼 잘 먹고 나면 오히려 더 조금씩 살이 찌고 있다.



사실 그런 시도를 하기 전보다 3킬로 이상 늘었지만 5킬로 늘 것이 3킬로만 늘었다고 위안을 삼아야 하는가?

결국 식사량을 줄이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인가?

왜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입맛이 없어서 못 먹는 일이 없을까?



이제 남에게 보이는 외모 보다도 나이 들어 체중이 늘면 어려 질병에 원인이 된다고 하니 빼려는 것이다.

언제가 체중이 빠지는 그날을 기다리며 더 열심히 걷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도 먹어볼 예정이다.

먹고 있거나 먹어본 다이어트 건강 기능 식품과 그 성분을 소개한다.

(혹시 식사량 줄이는 것 외에 더 효과적인 것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1.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관련 성분: 하이드록시시트릭산(HCA)

효과: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2. 고추냉이잎

다이어트 관련 성분: 이소비텍신, 시니그린, UCP2 단백질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물질 등

효과: 와사비잎 추출물은 지방의 소화를 돕고 지방 합성을 억제하여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 비만 감소와 간 기능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파인애플 효소

다이어트 관련 성분: 브로멜라인

효과: 브로멜라인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로, 단백질의 소화를 돕고 소장 흡수를 개선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는 육류와 같은 단백질 식품을 섭취했을 때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접적인 체중 감량 효과보다는 소화 촉진을 통해 다이어트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녹차 카테킨

다이어트 관련 성분: 카테킨 (특히 EGCG)

효과: 카테킨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산화(지방을 에너지로 태우는 과정)를 증가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일부 연구에서는 식욕 억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카무트 효소

다이어트 관련 성분: 효소(알파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식이섬유, 단백질, 셀레늄 등

효과:

소화 촉진 및 흡수 개선: 카무트 효소는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와 단백질을 분해하는 프로테아제를 함유하고 있어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이는 불필요한 지방 축적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만감 증진: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10년 암과의 싸움을 끝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