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롱쌤 Jun 25. 2023

베프가 이래서 좋지

나의 25년 절친

느닷없이 약속했다. 

“내일 산에 갈까?”

“그래.”

“어디?”

“검단산 가지 뭐.”

“몇 시에?”

“여름이니까 6시 30분 산행시작.”

“오케이”     


새벽산행인데도 땀이 비 오듯 한다.

말하기 싫다.

그래서 안 한다.

“...”

“힘들어?”

“응.”

한 시간 넘도록 숨소리만 들린다.

눈치 안 본다.

25년 우정 이래서 좋다.     


“물 좀 먹을까?”

“그러자.”

가방에 먹을 게 하나도 없다.

바쁘고 힘들어서 물만 챙겨 왔다.

그래도 미안하지 않다.     


정상 인증 패스! 

왜냐면, 

또 올 거니까.

정상석 옆 의자에 벌러덩 누웠다. 

다리가 제 멋대로다.

그래도 괜찮다.

이 남자 친구 앞에선.     


하산길, 

바람 불어 좋은 길

급 기분이 좋아졌다. 

엉덩이가 절로 씰룩거린다.

이성 앞에서 이래도 되냐고?

그래도 된다!

고 확신한다.     


산밑 커피집에 퍼질러 앉았다.

늦은 아침을 먹었다.

비싼 치킨랩 맛없다.

“이거 먹어.”

받아서 우적우적 먹는 나의 절친.     


“내일은 뭐 할 거야?”

“뭘 꼭 해야 해?”

“응.”

“집에서 쉴 거야.”

“음...”

“뭐 하고 싶은데?”

“청소!”     


나는 베프랑 25년째 같이 살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호박잎 보고 울 줄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