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보라 May 07. 2022

음악 취향이 맞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 1

음악 취향이 통하면? 고! 버튼이 눌려지는 것 같았다

음악 취향이 통하는 남자와 만나고 싶다. 음악 취향과 만나고픈 사람에 대해서. 열흘 동안 틈틈이 계속 생각한 주제였다.


음악 취향이 있는 사람과 만나고 싶다. 그리고 그 취향이 나도 궁금해하는 영역의 음악이길 바란다. 내가 아는 음악의 폭은 좁으니까 상대방의 음악 취향을 접하며 넓어지고 깊어지고 싶다.


물론 그러려면 접점인 음악들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처음에 친해질 땐 그런 음악들을 얘기하곤 했다.


20대 중반 이후의 연애에선 음악 취향이 연애를 시작할 때 내게 큰 요소였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좋아한다고 한다면? 마음에서 고!! 버튼이 눌려지는 느낌이었다.


최근의 연애 상대를 A랑 B라고 하면 둘다 그랬다.

작가의 이전글 '나에게 글은 너를 향해 나부끼는 깃발 같은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