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하나님의 뜻 대 카오스 이론

[책 속에 생각을 담다]

by trustwons

17. 하나님의 뜻 대 카오스 이론


더욱 혼란스러운 것은 금권 천하 구세계 질서가 결국은 신세계 질서로 하나의 국가, 하나의 화폐, 하나의 종교로 방향을 잡고 있으며, 그 실험적인 한 예가 유럽연합(EU)인 것처럼 보인다는 점이다. 음모론의 저자는 신세계 질서의 구축이 어떤 특정 국가의 정치력, 군사력, 경제력에 의해서 일어나는 국가 간의 문제가 아니라, 특정 이익 집단과 음모 단체들에 의해 고도로 지능화되어 배후 조종되고 있어 결국 이 세상의 적자생존 전쟁의 주도권을 인간이 가지므로 종교도 통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많은 기독교인조차 성경의 매매 금지 구절(요한계시록 13장 17절 참조)을 공공연히 경제에 국한시켜 해석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이런 카오스적 금권 세계에 과연 하나님은 인류를 향해 무슨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 궁금하다.

(월간 시조 2012년 12월호/장병호 글)



세계는 점점 좁아져 가면서 국가 간이나 지역 간에 문화적 차이가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세계화 현상에 숨겨진 음모는 인간은 전혀 알지 못하고 있다. 그러면서 신질서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이러한 세상은 적자생존의 전쟁 속으로 빨려 들어가고 있다. 돈, 금권을 특정 인간이 가지므로 세계의 신질서라는 명분 하에 하나의 질서를 만들어가고 있다. 그 이유는 카오스적 질서인 것이다. 이미 예술에서 초현실주의 표현으로 카오스적인 예술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이념과 가치조차도 카오스적 개념으로 신지식화 되어가고 있고, 미디어 세계에서는 상당한 영상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쉽게 말해서 영화매체들이 이미 판타지 문화를 반영하면서 젊은 세대들은 흥분하고 있다.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혼돈된 개념과 물질의 무질서(카오스)로 대치시키는 영상매체들이 판을 치고 있다. 이러한 무질서 속에 질서, 카오스 이론의 우상화, 판타지 문화 등이 번창하는 세계에 대해 하나님은 이미 오래전부터 계획하신 뜻을 크리스천은 깨달아야 하지 않을까?

keyword
작가의 이전글47. 은혜의 해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