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 생각을 담다]
당신이 어린아이가 될 때에, 하나님은 당신 안에 있는 그분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실 것입니다. 더 이상 당신이 사는 것이 아니라, 당신 안에서 그리스도가 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성령의 역사로 성취됩니다.
성령님은 당신 안에 있는 모든 악한 것들을 태우고 파괴시키는 소멸의 불과 같습니다. 그때에, 말씀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서 형성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의 형상을 따라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와의 친밀함/ 잔느 귀용 글>
어린아이가 되는 것은 미숙아를 말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순결함을 말합니다. 그 이유는 아직 어린아이의 마음속에는 세상적인 이념으로 채워져 성을 형성하기 전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어른들은 세상적인 이념으로 자아의 성을 구축되어 있어서, 진실을 받아들이기에는 복잡한 의식으로 작용할 뿐입니다. 그러나 어린아이는 마음이 순결하여 진실을 쉽게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의심하지 않고 믿습니다. 믿음의 터는 순결입니다.
그러므로 어린아이와 같지 아니하고는 누구도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예수님은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순결한 마음 터에 거하시기를 원하십니다. 죄 사함을 받기 전에 순결한 마음이 되어질, 그때에 그리스도의 진리를 깨닫게 됩니다. 본질로 어린아이가 될 때에 하나님은 그 안에 계시면서 그분의 모든 이미지로 새롭게 단장을 하십니다. 이것이야말로 거듭남인 것입니다.
예수가 성전을 깨끗게 하신 것처럼 말입니다. 주님은 우리의 속을 깨끗게 하실 것입니다. 날마다 주님이 당신을 새롭게 하시도록 어린아이 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의 영광을 날마다 보며 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