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슨 Aug 13. 2023

나 자신을 위한 최고의 선택은 무엇일까





나는 언제나 나 자신을 위한
최고의 선택을 한다






진짜 위기는 아무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예전에 아무 일을 하지 않을 때가 생각난다. 당시에 나는 무언가를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게 이득이라고 믿었다.

​​


시간이 지나고 보니 그건 완전 미친 짓이었다.

​​


아무 일을 하지 않거나 가만히 있는 것도 무언가를 한 거다. 아무 일도 하지 않은 게 아니라 그냥 다른 행동으로 시간을 낭비했을 뿐이다. 난 그걸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시간을 아끼고 있다고 생각했다.

​​


이제 나는 인생이 너무 짧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하루하루를 소중히 살아가려고 노력한다. 이 시간은 절대 돌아오지 않는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진짜 위기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주어진 하루를 소중히 사용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체유심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