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준앤롸이언 Jan 26. 2020

[아내그림] 대사각하의 요리사(의 아들)

호주 퍼스 부부 이야기

프랑스 대사관 속 사택에서 11년을 살았다. 건축가 김중업이 지은 건물을 보며, 프랑스 아이들과 놀며 자랐다. 요리장이셨던 아버지 덕에 조금 다른 환경에서 클 수 있었다. 때는 1980년대 후반, 아직 서울 올림픽의 열기를 잊지 못했던 시절이었기에 아버지가 가져오시는 음식은 신기한게 많았다. 때로는 맛있게, 때로는 진저리 치기도 했지만 항상 하시던 말씀이 있었다. 아무리 이상하고 싫어도 한 입은 꼭 먹어보라고. 그렇게 자랐고, 그래서 지금 내가 됐다. 안된다 말씀 잘 안하시던 분이 유일하게 고개를 저으셨을 때가 고3 때인가, 내가 요리 배우고 싶다 했을 때인데...지금 요리하고 있는 거 보시면 뭐라 하실지. 갑자기 아빠 보고싶네.

이전 16화 [아내그림] 일 하는 아내, 밥 하는 남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