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은 '윤리'를 실천하는 유용한 도구
1.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으면 망한다.
2. 결핍은 디폴트다.
3. 꼼수에 기대지 않는다.
4. 마케팅은 프로덕트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지않는다.
5. 디자인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은 아니다.
6. 성공한 공식이나 프레임워크를 의심한다.
7. 처음부터 완벽을 추구하면 위험하다.
8. 좋은 프로덕트보다 좋은 팀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9. 외부 개입이 많으면 망한다.
10. 어제보다 0.001%라도나은 프로덕트를 만든다.
11. 모든 것이 완벽해도 성공은 별개의 문제일 수 있다.
1. 부정 - 받아들이기 힘든 감정을 현실로 인정하지 않으려는 것
2. 투사 - 스스로 인정하기 힘든 욕구나 충동의 원인을 타인이나 외부로 돌리는 것
3. 해리 - 이중인격 또는 다중인격
4. 억압 - 버티기 힘든 감정이나 생각 등을 무의식으로 흘려보내는 것
5. 주지화 - 받아들이기 힘든 감정을 잊기 위해 지식으로 상황을 이해하려는 것
6. 행동화 - 어떤 충동이 들 때 억제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행동하는 것
7. 동일시 - 두려워하는 사람을 닮아감으로써 불안감을 극복하려는 것
8. 전치 - 자신보다 강한 대상에게 품었던 감정을 힘이 약한 대상에게 돌리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