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셩 Feb 07. 2022

MBTI 'P'의 2022년 한해살이

2022년 1월 5일의 기록



나는 계획보다 즉흥을 좋아한다.

즉흥적으로 청소하고

즉흥적으로 여행하고

즉흥적으로 사랑에 빠지고

또 즉흥적으로 식는다.


내 인생에 계획따윈 없어보인다.


그렇게 살다 보니 어느 순간

계획이란 게 하고 싶어졌다.


언제까지 무엇을 할 것인지 D-Day를 정하고

기한을 지키는 데서 오는 성취감을 느낀지가

상당히 오래된 것 같다.


사실 그 행위 자체가 나를 긴장시키는 일이고

나는 늘 몸과 마음에 긴장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기에

일부러 피한 적도 있다.


그렇게 살다보니 20대까지는 괜찮았는데

30대부턴 조금씩 내가 디디고 있는 땅이 깎이느 ㄴ느낌이 든다.


"이정도 내가 발 디딜 수 있는 정도면 괜찮지" 만족하다가도

자기가 밟을 수 있는 땅을 넓혀가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꽤나 불안해진다.


누구를 봐도 아무렇지도 않을 정도로

나를 돌볼 수 있게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서른 그리고 몇 해 넘어가니 든다.

많이 늦었다. ㅋ


하지만 늦었다는 생각을 하지 않기로 한다.

나는 20대에 충분히 많은 경험을 했으니까.

누구나 그렇듯 "좀 더 놀 걸"이라는 후회는 좀 들지만,

그만하면 잘 놀고 잘 쉬었고 잘 방황했다.

비교하지 않는다. 나의 모토다.

나는 나로서 충분하다.


2022년의 나의 목표는

"최대한 많은 기록을 모으는 것"


이를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과연 어떤 계획을 세우고 또 과연 얼마나 지킬 수 있을까?


기록하고 기록하고 또 기록해보자.

2022년의 내가 기대가 된다.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 미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