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디대디 Apr 20. 2023

벚꽃 졌다.

피부과 방문기 

벚꽃이 만개하던 4월 초 

거리는 온통 분홍빛으로 가득했다.


그리고 그 무렵 

내 얼굴에도 한창 꽃이 피어있었다. 


“김서방은 아직 청춘이네 “

영상통화 중, 내 얼굴을 보고 장인어른께서

하시던 말씀이다. 


마침, 아내도 계속해서 잔소리를 하고 있고

이래서는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난생처음으로 피부과에 가봤다.



사실, 이렇게 피부과 방문이 늦어진 것은 

다름이 아니라 피부과에 대한 내 선입견 때문이다. 


피부과는 보통 의료 목적보다는

미용 목적으로 방문하는 곳으로 


의료행위를 하는 곳보다는 

장사는 하는 곳이라는 선입견이 있었다. 


'요새 뭐 하나 잘 되는 것도 없는데

피부에 뭣하러 그렇게 또 돈을 쓰나' 하며

미루고 미루다, 


마침내 내 얼굴에 여드름 꽃이 만개할 무렵에나 

아내가 추천한 피부과로 오게 된 나. 


"어떻게 오셨나요?"

"네. 여드름 때문에요."

"마스크 좀 잠시 내려보실래요?"


"오. 많이 심하시네요." 

"네.." 

"아무래도 여드름 압출이랑 이것저것 해서 총 9주 패키지로 하시는 게..."

"저기 제가 피부과도 처음이고, 압출은 아예 처음인데"

"네."

"그 혹시, 그냥 약 먹고는 안될까요? "

"네. 안되세요. 절대로 절대로 하셔야 됩니다."

"네.."

그렇게 무려 100만 원이나 되는 9주 시술 프로그램을 

3개월 할부로 계산하게 되었다. 



"탈의하시고, 앉아계시면 안내해 주실 거예요. "

"네.."


'이러려고 온 게 아닌데. 하. 압출 아프다던데.'

'이거 돈만 엄청 쓰고 아프기만 한 거 아닌가. 모르겠네'


이제라도 취소해 달라고 무릎 끓어야 하나 생각하며 

대기하고 있는데, 


"ㅇㅇㅇ 맞으시죠? 저 따라오시면 됩니다."

"네."

"신발 벗고, 여기에 누우시면 돼요."


천근만근인 몸을 뉘인 후, 


"혹시, 압출 처음이세요?"

"어. 네 사실 피부과가 처음이에요."

"아. 이거 정말 아프실 텐데.."

"아 굳이 그런 말씀은 안 해주셔도 되는데요."

"네. 그래도 솔직히 말씀은 드려야 되는 것 같아서요. 이거 정말 아프거든요"

"하... 네..ㅠ.ㅠ"


알코올솜으로 얼굴을 소독한 뒤, 

압출기라는 것으로 내 얼굴을 짓누르는데

간호사 선생님 말 대로 정말로 아팠다. 

그래도 사내대장부.

몇 개 정도는 참을 수 있겠다 싶었다. 


"저기, 잠시만요. 이거 몇 개나 하는 거죠?"

"몇 개요? 얼굴 전체가 다 이러신데요? 한 30분은 걸리셔요."

"헙. 네"


문제는 몇 개 정도가 아니라는 것이다. 


"누릅니다."

"네"

-훅

"아!"


참으려고 해도 자동으로 나오는 신음소리.


참 세상에는 안 겪어본 고통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30분 동안 압출을 받는 내내 

시술이고 나발이고 집에 가고 싶었지만

할부 3개월로 끊은 내 돈이 아까워 

발가락만 꼼지락 거렸다. 


지난해, 난생처음 다래끼 제거 시술을 받았을 때

이후로는 내 인생에 이런 기회? 가 다시 오지 않을 거라는 희망을 했었는데,


한 해도 안 가서, 또 이런 고통이 오다니


여드름을, 그리고 늦장대응을 한 나를 저주하고 싶었다. 



" 다음 예약은 언제로 해드릴까요?"

" 네. 그 오늘 너무 아파서요. 제가 좀 생각을 해보고요"

"아 ㅎㅎ 많이 아프셨죠? 네. 그 보통 2주 이내로 방문을 권장해 드리니, 그전에 예약해 주시면 됩니다."

"네"


고난의 행군을 마치고, 

화장실에 들어가 거울을 보니 

거기에는 얼굴에 폭격을 맞아 피범벅이 된 내가 서 있었다. 


'아. 이거 이렇게 하는 게 진짜 맞나?'

'사기당한 거 아닌가'


긴가 민가 하며 병원을 나섰다. 


그렇게 시술 후 일주일이 지나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다행히, 사기는 아닌 게 붉은 기운도 많이 가라앉아있고

피딱지들도 거진 다 떨어져 있는 모습이 


아내 말로는 

"그래도 한 게 훨씬 나아. 내가 뭐랬어 이 양반아."

"하여튼 일을 키우는데 선수다 선수. 쯧쯧"


그렇단다. 아내 말이니 믿어야지. 


창 밖을 보니 

벚꽃이 다 졌다. 

이제 내 차롄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 보니 얼굴에 또 

붉게 봉긋 여드름이 솟아 있다. 


또 피부과 갈 생각을 하니 

눈물이 난다. 


늦은 봄, 내 눈에서 봄 비가 내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청바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