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필적학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영돈 코치 Apr 27. 2024

발은 제2의 심장이다. 발가락 길이로 알아보는 성격

성격 심리학 코칭

 저번 올린 손가락 길이로 알아보는 성격 심리가 반응이 좋다. 이번에는 발가락 길이를 관찰하면 특성을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다.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다. 발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중요한 신체 부위이다. 발의 뼈는 인체 전체 뼈의 25%를 차지한다. 발은 26개의 뼈와 33개의 관절, 94개의 근육으로 아치를 형성해 우리 몸을 지탱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발은 신체의 모든 신경기관과 연결되어 있으며, 심장을 도와 혈액순환을 돕다. 다음 3가지 중에 하나만 선택해본다. 당신은 어느 발가락이 더 긴가?


1. 한 우물을 파는 ‘이집트형 (Egyptian Foot)’

1번은 엄지발가락이 길고 나머지 네 발가락이 45도 각도로 기울어져 내려간다. 이집트형은 의지가 강하고 고집이 센 성격이다. 예술적 성향이 있어서 개인적 취향을 중요시 한다. 단 적극적으로 동기부여하는 게 좋다.


2. 외향적이고 원만한 관계를 만드는 ‘로마형 (Roman Foot)’

2번은 엄지, 검지, 중지 발가락의 높이가 같고, 약지, 세끼 발가락이 비슷한 높이로 따라 내려가는 모양이다. 외향적이고 사회성이 좋고 원만한 관계를 만들어 사업이나 성과를 내는 편이다. 단 잘못했을 때 인정하기 힘든 편이니 주의해야 한다.


3. 호기심이 많은 ‘그리스형 (Greek Foot)’

3번은 엄지보다 검지 발가락이 가장 긴 모양이다. 호기심이 많아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것을 좋아한다. 단, 이제껏 관례적이지 않은 길을 가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현실성을 고려해야 한다.


https://youtu.be/yyh4sq3TTbE

매거진의 이전글 필적학이 과학이다! 자청 성격이 드러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