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영하는심해어 Nov 21. 2023

NO답인생

이제는 돌이킬수 없는 것 같다

내가 왜 이렇게 된건지 모르겠다.

심지어 10년전, 어릴적에 내가 바라던 모습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잘 가고 있다고 생각해왔던 순간이 분명이 있었었는데, 그게 언제였는지도 모르겠을 정도로 내 사고는 흐려졌다.

제대로 길이 틀어졌다. 길이 틀어졌다고 하는게 맞을까


현재의 나는

쓸데없는 자존심과

쓸데없는 고집

다 무너져버린 인간관계

일정 하나 때문에 그들과의 관계가 단절된 것도

그 관계를 깰 만큼 분노를 참지 못하는 것도

지난 사람들에게 섣불리 연락을 못하는 것도

약속시간 어겼다고 화를 참을 수 없는 것에도

직장동료의 불편한 언행들을 참을 수 없는 것도

나만 다르게 보이는 카톡프사나 꼼수가 너무 신경쓰이는 것도

대상이 누구든 사소한 것 하나하나 시샘하고 질투하는 것도 다 루저같다.


요새 보이는 이런 내 모습들이 날 초라하게 만드는 것 같다.

나이를 먹을 수록 비워내고 수용해야하는데 점점 답 없는 인간이 되어가고 있다.

이런 내가 이미 80% 이상 굳혀져서 돌이킬 수도 없는 것 같다

이 상황이 너무 싫다.

나는 원래 이런 인간이었나….


점점 보잘 것 없어지는 내 모습에 나한테 화가 나기도 하고 점차 나를 잃어가는 것 같기도 하다.

누구 때문일까 다 내가 자초한 일이다


난 그저 누구나 인정하고 본받고 싶은 인성과 포용. 내적외적으로 풍만하고 근거있는 자신감으로 가득찬 사람이 되고싶다.

그리고 그렇게 될 줄 알았다.


2022-06-06


keyword
작가의 이전글 [Movie] Love & Monsters *스포주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