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프롷 Jan 16. 2017

불법과 합법은 한 끗 차이

<시카리오: 암살자들의 도시>

덜지도 더하지도 않는 영화

매우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영화입니다. 다큐멘터리가 아닌데 내가 지금 영화를 보는 건가 현장을 보는 건가 헷갈릴 정도로. <그을린 사랑>, <프리즈너스> 등을 연출한 드니 빌뇌브 감독 특유의 장기가 담뿍 담긴 작품입니다. 전작들보다 훨씬 날카로워졌습니다.

시작부터 강하게 시작합니다. 숨 쉴 틈을 주지 않아요


스토리: 불법과 합법, 권력의 민낯

마약을 밀매하는 멕시코 갱단, 그들을 잡아들이는 미 FBI와 관계자들, 거대한 권력과 조직의 음모와 속내.. 국경 너머 범죄자들을 소탕하는 작전을 차분히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수사기관에서 벌어지는 일, 소탕 당하는 자들의 일상, 정의 실현에 있어 제도와 절차의 효용성 등. 생각해 볼 문제들이 매우 잘 담겨 있습니다. 인간의 이중성이랄까 카르텔의 민낯 같은 것들도 여실히 보여주고요.

비슷한 이미지의 알리시아 비칸데르가 갖지 못한 야성이 있어요


연기: FBI에 견학 다녀온 느낌

온전히 선하기만 한, 온전히 악하기만 한 사람이 있을까요. 누군가에겐 악당인 사람도 자기 가족에겐 천사일 수 있고, 그 반대인 경우도 있잖아요. 배우들의 열연이 그런 모습을 아주 잘 담아냅니다.


수사기관 사람들을 가까이서 지켜본 경험으로 보자면.. 영화가 그 사람들의 실상을 꽤 잘 그려냈어요. 물론 미국 얘기니까 다소 차이도 있겠지만. 흡사 견학을 하고 온 듯한 기분도 느껴집니다.

이 아저씨 일 끝나면 가서 하이네켄 마실 거 같지 않나요?
영화 내내 두 사람의 카리스마가 굉장합니다


추천: 냉랭하고 차분하고 묵직한 영화

권선징악을 주제로 우당탕 소탕 작전을 기대하시는 분들께는 권하지 않습니다. 정반대에요. 피하거나 감추지 않는 영화죠. 오히려 그래서 찝찝하거나 불쾌하게 여기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네요.


데이트 용으로는.. 글쎄요. 해피한 결말, 후련한 피날레가 꼭 필요한 애인이라면 접어두시는 편이 낫습니다. 근데 영화가 시종일관 조마조마하고 쫄깃쫄깃하긴 하니까 어떻게든 써먹자면 뭐..  ㅋㅋ

어이 드니 빌뇌브, 나 커피 안 시켰어.. 하이네켄 가꽈~


p.s. 근데.. 흑인 동료는 진짜 요만큼도 사심이 없었을까?



#김프로 별점        ★★★★

(데이트 활용도    ★☆)

매거진의 이전글 안녕하세요, 주인장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