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의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킹홍 Jun 07. 2024

6개월만에 1만 구독자를 만든 비결

4년 동안 유튜브 운영에 도전해봤지만 번번히 실패했다.  아래 3가지를 시도하면서  드디어 구독자가 늘고 6개월만에 1만 채널을 달성할 수 있었다.


1. 데이터로 주제 잡기

비즈니스, 생산성은 내가 스타가 될 수 있는 영역도 아니었지만 검색량이 적었다. 차라리 주식, 부동산 채널을 했으면 모를까.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검색량이 높은 영어공부와 국제커플을 2개 채널의 주제로 잡았다. 국제커플 콘텐츠 중에는 How we met으로 시작하는 제목이 가장 타율이 높았고 동일한 제목으로 14만 조회수, 구독자 4천명을 얻을 수 있었다.


2.프로세스

풀다임 유튜버가 아니라면, 무조건 기회, 촬영, 편집까지 10시간 안에 끝내야 1주일에 하나 생산이 가능하다.

중간에 바빠져서 안올린 적도 있는데 3주를 넘어가니까 채널 조회수가 박살났다. 꾸준함을 유지할 수 있는 생산성이 필수다


3.쇼츠

올린 쇼츠 중 2개가 100만뷰를 넘어가며 구독자 3천명 이상을 모셔왔다. 롱퐁 → 쇼츠 잘라서 쓰면 되니 가장 가성비가 좋은 활동이다. 귀찮아도 매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캠핑카에서 사는 부부가 매일 저녁 회고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