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염가이드 with UNOTRAVEL Jan 10. 2018

죽기 전에 가봐야 할 도시 50

전 세계의 여행객들의 발길이 가장 많이 닿는 도시 50개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우노 트래블의 염 총각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바티칸 투어, 남부 투어, 로마에서 피렌체 투어.. 맨날 투어를 뛰다 보니 생각보다 여유가 없었습니다. 
자 오늘은 또 제가 투어를 하면서 즐겨 말하는 죽기 전에 시리즈 중 하나를 올려보겠습니다.ㅎㅎ
이탈리아에서 남부 투어를 하면 꼭 듣는 것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지상낙원 1위 아말피 코스트" 아니겠습니까? 그럼 그와 함께 이탈리아에서 죽기 전에 가봐야 할 도시에 선정된 곳은 어디인지 그리고 전 세계 어느 도시들이 선정되어 있는지 함 알아볼게요~

1.  베네치아 -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있다면.. 베니스는 알겠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최고의 관광 도시! 베네치아 

2. 세비야 - 스페인 

중세에 아랍의 지배를 받았던 스페인의 그 어떤 도시보다 아랍의 흔적이 잘 남아 있는 세비야 

3. 뉴욕 - 미국

전 세계의 교차로... 누구나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도시 뉴욕!!

4. 라싸 - 티베트 

거대한 히말라야 배경과 함께 어우러진 사원과 고궁이 자리 잡고 있는 불교의 도시 라싸!

5. 리우데자네이루 - 브라질

세계를 대표하는 항구도시이자 환호와 쾌락의 카니발이 열리는 남미의 대표 도시 리오 이곳에는 모든 것이 있는 듯!

6. 런던 - 영국

말이 필요 없는 도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아가는 도시. 유럽 역사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7. 마케라 시 - 모로코

이슬람의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 특이한 양식의 아름다운 건축물,, 향신료의 도시!!

8. 페트라 - 요르단

7080세대에게는 꿈의 영화 인디아나 존스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이 고대 도시는 들어서는 순간 역사가 남긴 
위대한 흔적을 가슴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 

9. 로마 - 이탈리아

인류 역사상 가장 큰 흔적을 남긴 민족 로마!! 그들이 남긴 흔적 하나하나를 눈으로 접하는 순간 위대함이란 의미가
무엇인지 절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도시가 하나의 박물관이라 불리는 로마는 위대하다. 

10. 바라나시 - 인도

인도에서 가장 성스러운 도시 중 하나인 바라나시는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일출을 선사할 것이다. 모든 것이 신비한 
나라 인도는 여행객들에게 여행의 모든 묘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11. 피렌체 - 이탈리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을 갖고 있는 르네상스의 도시 피렌체 해 질 녘에 미켈란젤로 언덕에서 보이는 피렌체의 풍경은
피렌체를 잊지 못하게 해줄 것이다. 

12. 하바나 - 쿠바

혁명의 도시 하바나 이곳에선 모든 것이 다 빈티지다.^^ 마치 시간이 멈춰버린 느낌의 이 도시를 거닐면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3. 교토 - 일본


가까운 나라라고 모든 게 비슷하지 않다!! 일본의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전통의 도시 교토를 여행해보자!

14. 예루살렘 - 이스라엘

전 세계 3대 종교의 성지 예루살렘은 모든 이들의 염원이 담긴 정말 특별한 장소이다. 이곳에서 종교의 위대함을 느껴보자!

15. 파리 - 프랑스

문화 예술의 도시 파리!! 모든 이들이 생에 한 번은 꼭.. 가보고 싶어 하는 도시,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이곳에서 사랑을 이뤄보자~

16. 북경 - 중국

중국 문화 정치의 중심지 북경.. 만리장성, 자금성과 같이 규모의 관광을 느낄 수 있는 웅장한 도시. 

17. 랄리벨라 - 에티오피아 

암 속 속에 숨겨진 독특한 사원과 자연이 어우러져 펼쳐진 풍경은 랄리벨라에 온 이유를 확인시켜 줄 것이다.

18. 그라나다 - 스페인 

유럽에서 아랍의 문화를 느끼다. 중세 이슬람의 지배를 받았던 스페인에 남아있는 가장 이슬람스러운 마을인 그라나다!

19.  아테네 - 그리스 

빛바랜 영광의 도시 아테네.. 이곳에서 우리는 더 이상 과거의 영광을 찾아볼 수는 없지만 느낄 수는 있다...

20. 바간 - 미얀마

종교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나라 미얀마에서도 가장 성스러운 도시 바간. 이곳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가히 장관이다.

21. 카트만두 - 네팔

히말라야로 떠나는 여행객들의 관문인 카트만두 하늘과 스님과 사원이 어우러져 펼쳐지는 풍경은 카트만두를 잊지 못하게 한다.

22. 바티칸 - 바티칸 시국

전 세계 가톨릭의 본산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바티칸 시국 베드로 성당의 웅장함과 미켈란젤로의 걸작에 연신 입을 다물 수 없을 것이다. 

23. 리스본 - 포르투갈

태양과 바다 그리고 사람들의 노래 이것들이 한데 어우러져 리스본이라는 도시를 밝게 빛내고 있다. 

24. 도쿄 - 일본 

1980년대 세상을 지배했던 작은 섬의 나라 일본의 중심 도쿄 이곳에서는 20세기를 이끌어갔던 그들의 혼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25. 이스탄불 - 터키

동서양 문화의 교차점인 이스탄불은 세상에서 가장 신비한 도시다!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만큼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도시가 될 것이다. 

26. 호이안 - 베트남

베트남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마을 호이안 동남아시아의 이색적인 것을 느끼고 싶으면 이곳을 가면 된다.

27. 암스테르담 - 네덜란드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홍등가... 가장 유명한 화가 반 고흐 이 두 가지만으로도 이 도시를 방문할 이유는 충분하다.

28. 룩소르 - 이집트

나의 자식을 데리고 가장 처음으로 여행하고 싶은 곳은?? 자신 있게 룩소르라고 얘기할 수 있다!! 고대 역사의 시조! 

29. 베를린 - 독일

현재 유럽에서 가장 핫!! 한 도시 베를린 동서양의 벽을 허물고 이제는 유럽 최고의 문화예술의 도시로 탈바꿈 중!!

30. 자이푸르 - 인도

타지마할, 뉴델리와 함께 인도의 '황금의 삼각지대'의 한쪽을 책임지고 있는 자이푸르는 인도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궁전으로 가득 차 있다. 
 
31. 리옹 - 프랑스

고대 로마 제국 시대에 로마에 이어 두 번째 도시였던 리옹! 유럽의 배꼽이라 불릴 만큼 중요한 전략적 위치에 있었던 도시이기에 그곳에 남겨진 것들 또한 매우 가치가 높다. 파리보다 더 파리스러운 도시 리옹을 찾아가자~

32. 이아 - 그리스

누구나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허니문의 섬 산토리니! 이곳에 하얀 절벽 위의 파란 지붕 건축물로 만들어진 이아에서 인생 샷 한 장!

33. 시엠레아프 - 캄보디아

유적만 놓고 보면 가장 인상적인 느낌을 전달해줄 수 있는 도시 시엠레아프의 앙코르 유적군... 수풀을 헤치고 눈앞에 펼쳐지는 앙코르 유적을 맞이할 때의 느낌은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34. 비엔나 - 오스트리아 

아름다운 궁전, 잘 정돈된 정원, 역사 깊은 카페, 아름다운 노래 이 모든 것을 간직하고 있는 도시가 바로 비엔나이다.

35. 쿠스코 - 페루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잉카제국의 마지막 수도였던 투스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도시에는 자연과 인간의 피조물들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선사한다. 

36. 카르타헤나 - 콜롬비아

상상만 해도 낭만적인 카리브 해변에 위치한 카르타헤나! 그곳에서도 구시가지에서는 과거의 해적과 탐험가들의 흔적을 지금도 느낄 수 있어 신비롭게 매력적인 장소이다. 

37. 잔지바르 - 탄자니아

너무나 아름다운 바다는 세상에 많다.. 하지만 순수한 바다는 몇 안 되는 듯.. 아직도 순수함이 남은 잔지바르... 가고 싶다!!

38. 멕시코시티 - 멕시코

세상에서 가장 혼란스러운 도시 멕시코시티, 하지만 이 도시가 갖고 있는 매력에 의해 여행객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는다.

39. 싱가포르 - 싱가포르 

여자들에게는 천국! 남자들에게는 지옥이라 알려진 도시.. 싱가포르 이유는 없다 그냥 평생 한 번은 가봐야 한다. 왜? 가보면 안다.

40. 라스베이거스 - 미국

개인적으로 가장 가보고 싶은 도시!! 왠지 평생에 한 번은 꼭  가봐야 할 거 같은 느낌을 주는 도시. 이곳에서 잭팟!!!!

41. 사마르칸트 - 우즈베키스탄

과거 실크로드가 성행했을 시기에 크게 번영을 누렸던 도시 사마르칸트 지금은 역사의 뒤안길로 빠졌지만 과거의 흔적은 지금까지도 너무나도 잘 남아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42. 시드니 - 호주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로 알려진 시드니는 자연과 도심과 사람이 너무나 잘 어우러져 완벽한 조화를 내고 있는 정말 멋진 도시이다.

43. 샌프란시스코 - 미국

역사 깊은 건축물, 자연생태 공원, 유명한 레스토랑... 이런 것들이 샌프란시스코를 미국 최고의 도시 중 하나로 만들었다. 

44. 몽생미셸 - 프랑스

대한항공이.. 드라마가.. sns가 모두 밀고 있는 프랑스 최대의 관광지 300만 명이 찾아오는 이곳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45. 두브로브니크 - 크로아티아 

아드리아 해의 보석이라 일컬어지는 두브로브니크는 세상에 사 가장 그림 같은 도시로 알려져 있고.. 가서 보면 실제로 그렇게 느낄 수밖에 없는 도시이다.

46. 방콕 - 태국

전 세계 배낭여행객의 메카라 불리는 방콕의 카오산 거리, 풍부한 먹거리, 저렴한 물가, 친절한 시민들 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인 찾아가는 도시이다. 

47. 부에노스아이레스 - 아르헨티나

남미의 파리라 불리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사람들의 열정이 가득 찬 도시이다. 이곳에서 남미의 정열에 빠져보자.

48. 안티과 과테말라

'환상'이란 단어 하나만으로도 설명이 충분한 도시 과테말라 식민지 시대의 흔적과 보헤미아 느낌의 카페 거 어우러져 이 도시만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49. 프라하 - 체코

현재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가장 핫한 유럽의 관광지 프라하! 카를 교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영원한 사랑을 맺을 수 있다는데.. 지금 카를 교에는 한국 사람이 넘쳐나니 확률도 up! up!

50. 부다페스트 - 헝가리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야경을 갖고 있는 도시 부다페스트 이곳에서의 야경은 꼭!!! 봐야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