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레피그 Jul 04. 2018

07. 씨쏜느(sissonne) - 1

한발로 뛰기

내 머릿속에서 사쎄 후 동작으로 가장 많이 연상되는 동작이 있다. 아라베스크 한 상태로 공중으로 점프해서 마치 새처럼 날아오르는. 나는 그게 씨쏜느라는 동작이구나! 라고 여지껏 생각했다. 그리고 그 동작은 어떤 부분을 신경써서 해야하는건지 공부를 하면서 글을 쓰려고 했었다.


그런데 왠걸.. 씨쏜느는 한가지 동작만을 씨쏜느라고 칭하지 않는다는 것을 정리된 문서들을 몇개씩 들춰보며 알게되었다. 아 어떡하지 ㅋㅋㅋ모르는걸 쓸 순 없는거 아닌가.. 근데.. 아니 뭐 언제는 알고 썼나? 일단 공부를 해보자.

씨쏜느(sissonne)

두 발로 뛰어올라 한 발로 뛰는 도약 빠(pas)의 총칭. 따라서 씨쏜느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아하;)

밑의 위키를 보면 두발로 뛰었다가 한발로 착지하는 모든 동작을 씨쏜느라고 하는것이라는 것을 그림으로 나마 알 수 있다.


영상으로 나마 복습해본다.


씨쏜느는 이런 것이구나. 조금 더 많이 따라하게 되면 다시금 포스팅을 해야겠다. 오늘은 병아리모드로 포스팅을 마침...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06. 발란스(Balanc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