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ar away from Feb 29. 2024

길을 걷는다

내가 걷는 길은 오직 나만이 걷는 길

내게만 보이고 느껴지는 나만의 길


누군가가 나의 길을 따라 걷는다

앞만 보고 걸었는데..

이제 뒤를 돌아보게 된다

내가 왜 이렇게 걸어왔을까?

다시 한번 이유를 묻게 된다


길을 걷는다

지금은 혼자 걷는 이 길

그 누군가가 또 걷게 될 수도 있는 이 길

나 혼자 걷기 때문에 나만 괜찮으면 된다 생각했던 이 길


어쩌면 더 무거워진 발걸음이지만

난 나의 길이 좀 더 소중해진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좀 더 아껴줘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너 때문에

너 덕분에

난 다듬어진 채로 머리를 쓸어 올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고 따뜻한 생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