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Feb 07. 2024

집짓기 비용
전혀 아깝지 않은 완공사례


전원주택 단독주택 건축을 위한 첫 단계는 역시 집짓기 비용 계획일 것이다. 집짓기 비용이 어느 정도 드는지 대략적으로 확인이 되어야 단독주택을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내가 원하는 사항들을 모두 반영할 수 있을지 등 꼬리를 물고 등장하는 다양한 건축 고민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함께 살펴볼 완공주택의 건축주님은 단독주택 안에서 취미생활을 100%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하여 집짓기 비용을 결정하신 케이스이다. 단독주택 내에서 어떤 취미생활을 즐기고 계실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House Plan

위치: 충남 천안

건축형태: 노출 콘크리트

건축규모 : 지상 2층

연면적: 53평 [178㎡ (1층 34평 / 2층 19평)]







Exterior 외관

오늘 주택의 외관은 노출콘크리트로 완성되었다. 노출콘크리트 집짓기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 현재 한글주택은 신년 평단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노출콘크리트 공법도 600만원대 평단가로 만나보실 수 있다. 콘크리트 자체의 내추럴한 질감이 드러나 멋스러운데 여기에 비슷한 톤의 롱브릭 벽돌을 활용해 포인트를 더하였다. 외관만 구경했는데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단독주택이다. 




Interior 내부

여느 주택 구조와 같이 오늘 소개하는 단독주택 역시 1층은 공용 공간 위주로 채웠다. 차분함이 느껴지는 아이보리 컬러로 바닥과 벽면을 통일하여 안정감을 확보하였고, 천장과 벽면에 설치된 모던한 조명 기구들이 눈에 띈다. 마당 방향으로 크게 내어진 창문은 안마의자에 앉아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냈는지 여유롭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내는 데 집중을 도울 것 같다. 

주방은 단독주택의 여러 공간 중에서도 색깔이 다채롭게 활용된 공간이다. 집짓기 비용을 계획하며 건축주님은 빌트인 인테리어 활용을 선택하셨다. 한쪽 벽면을 빌트인으로 수납장, 각종 주방 가전들을 배치하여 보다 깔끔한 주방을 완성하였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맛있는 요리를 함께 먹으면서 나누는 이야기는 왠지 다채로움이 느껴지는 주방처럼 알록달록할 것만 같다. 주방 뒤편으로는 다용도실과 보일러실이 위치해 있다. 자주 사용되지 않는 것들은 다용도실에 보관하여 언제나 쾌적한 내부를 유지할 수 있다.

1층 침실은 묵직한 네이비, 블랙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하여 차분함이 느껴지도록 만들었다. 거실의 반질반질한 바닥과는 다르게 침실의 바닥재는 월넛 컬러의 강마루를 선택했다. 목재에서 느껴지는 아늑함이 침실에서의 개인 휴식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줄 것만 같다. 드레스룸과 개인 욕실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어 편리함도 챙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침실 양 옆으로 크게 배치된 창문은 개방감을 더해준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커튼은 내부가 노출되지 않는 재질로 선치하였다. 

집짓기 비용을 정하면서 취미를 위한 공간을 꼭 만들려고 했던 건축주님의 바람이 담긴 공간이다. 영화, 드라마 시청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음악을 넉넉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도록 꾸민 AV룸! 아파트에서 생활한다면 층간 소음, 측간 소음이 걱정되어 마음이 들지 않는 볼륨으로 눈치 보며 제대로 즐기지도 못했을 텐데 나만을 위한 단독주택이니까 누구의 눈치도 볼 필요 없다. 다운 라이트 설치 등 AV룸 공간 특성에 맞추어 화려함보다는 차분함이 느껴지는 은은한 무드로 채웠다. 오늘 주택의 AV룸처럼 건축주님만의 개성을 녹여낼 수 있는 공간 구성은 집짓기 비용에 대한 컨설팅과정부터 설계, 시공까지 케어가 가능한 원스톱시스템을 겸비한 업체와 함께하는 것이 좋다.

1층 구경을 마치고 2층으로 올라왔다. 2층은 자녀분들의 침실, 간이주방, 테라스로 구성되었다. 두 개의 침실을 나란히 두지 않고 2층 복도 양끝으로 배치하여 각자의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취미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집짓기 비용을 투입된 공간이 AV룸만 있을까? 2층에도 취미생활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게임기와 빔프로젝터를 설치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2층 단독주택에는 1층 메인 주방 외에 2층 간이주방 역할이 중요하다. 오르락내리락 움직이지 않고도 간단하게 음식을 챙겨먹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기분 좋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오늘 소개드린 한글주택 완공주택 건축주님은 2층 단독주택 안에서 제대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집짓기 비용을 계획하셨다. 앞서 간단하게 언급한 것처럼 건축주님의 희망사항을 모두 반영하여 완성할 수 있는 집짓기 비용은 컨설팅과정부터 설계, 시공까지 모두 케어가 가능한 원스톱시스템을 겸비한 업체와 함께 고민하는 것이 좋다. 한글주택은 건축주님께 믿음을 드릴 수 있는 원스톱시스템을 갖춘 종합건설사이다. 오늘의 완공사례처럼 취향이 제대로 반영된 단독주택 집짓기 비용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한글주택으로 바로 문의주시기 바란다.


우리는 한글주택에 살고 있습니다.

ⓒ종합건설 한글주택







무료 건축상담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40평대 단독주택 자녀들을 최우선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